화이트닝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여름철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진해진 잡티와 기미, 주근깨 등 각종 색소침착을 관리하느라 분주한 계절이 바로 가을이다.
가을은 봄이나 여름에 비해 자외선 지수가 낮아 화이트닝 등 피부관리를 하기에도 적기다. 특히 결혼 시즌인 만큼 친척이나 친구 등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지인들과 대면을 해야 해 많은 여성이 쉽고 빠르게 화이트닝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피부과를 찾는다.
최근에는 잡티 제거부터 화이트닝까지 다양한 색소치료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레이저가 갖춰져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스킨케어를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화이트닝 시술로는 멀티셀 레이저, 셀렉IPL, 트라이빔K토닝이 있다.
먼저 멀티셀 레이저는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추는 동시에 넓어진 모공을 축소시킴으로써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점이나 여드름 흉터 치료도 가능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많이 이용하는 시술이다.
여드름이나 안면홍조 등 보다 적극적인 피부질환 치료가 필요하다면 셀렉IPL이 적합하다. 셀렉IPL은 8가지 빛 파장을 이용해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이나 안면홍조나 기미, 잡티, 혈관성변병 등 다양한 피부질환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자동 온도조절 센서와 냉각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피부 통증이나 화상에 대한 우려가 적어 질환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를 가진 여성에게도 부담이 없다. 또한 한번에 조사하는 기존 레이저와 달리 포토샤워기능으로 골고루 피부에 조사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트라이빔K토닝은 기존 토닝에 비해 높은 에너지를 짧은 시간 동안 방출하는 리치-피티피(Rich-PTP) 방식으로, 피부 깊은 곳에 위치한 색소를 말끔히 제거해 기미나 잡티, 주근깨, 문신 등을 효과적으로 없애준다. 물론 피부결과 톤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단시간에 복합적인 피부개선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시술이다.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피부과 서울스타의원 정은홍 대표원장은 “피부 깊은 곳에 위치한 악성 기미나 잡티, 주근깨는 화장품 등 셀프케어만으로는 없애기 힘들다”며 “피부과의 안전성 높은 색소치료와 혈관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은홍 원장은 “얼굴에 국한돼 있던 화이트닝이 최근에는 온몸 전체로 확대되는 추세”라며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갖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열망이 페이스 화이트닝에서 바디 화이트닝으로 전환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