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화장품 유통가…시장은 어려워도 히트 제품은 나온다

입력 2015-08-28 15:40  


`K-뷰티` 열풍에 힘입어 화장품기업들이 해외서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정작 국내 화장품시장은 수년째 침체 상황이다. 화장품기업들이 가장 개척하기 어려운 시장으로 한국을 꼽기를 주저하지 않을 정도다.

올 여름에는 메르스 여파까지 겹쳐 업계는 한층 허리띠를 졸라 매며 비수기를 버텨야 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가려운 부분을 긁어준 제품에는 기꺼이 지갑을 열었다. 어려운 시장상황에서도 히트 아이템들은 나왔다.

# 완판 또 완판, 인기 고공행진 아이템


토니모리는 지난 6월 초 출시한 `립톤 겟잇 틴트`가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해 함박웃음이다.

출시 보름 만에 전국 매장에서 완판되며 히트 조짐을 보인 이 제품은 하루 평균 5,555개, 1분당 3.8개꼴로 팔려나가며 50만개 판매고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바르자마자 선명한 컬러감과 촉촉한 윤기템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우수한 제품력이 인기 비결로 온라인상에서 `인생틴트` `인생템` `짱짱틴트` 등과 같은 다양한 애칭으로 불리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총 6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입술에 터치하는 순간 놀랍도록 가볍고 촉촉하게 스며들어 지워지지 않고 오래 지속되는 강력한 발색을 자랑한다. 9.5g의 넉넉한 용량과 함께 이중캡으로 고안돼 파우치 안에서 새는 현상이 없으며 불투명의 고급스러운 용기를 채택, 10대뿐 아니라 2030 여성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는 등 소비층이 넓다는 점도 폭발적인 판매량의 배경이다.

애경의 홈쇼핑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4`는 지난 3월 발매 이래 현재까지의 판매량이 200만개 이상이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간판 아이템 역할을 해오며 시즌1에서부터 지금까지 500만개가 넘게 팔렸다.

그중에서도 에센스 함유량을 68%까지 높여 에센스 팩트의 장점을 극대화한 시즌4 제품은 시즌2 대비 4배, 시즌3 대비 3배 빠른 시점에서 누적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며 처음으로 `200만개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는 것이다.

앞으로의 전망도 밝다. 에센스 팩트의 장점을 한층 강화한 제품력이 입소문이 나면서 구매층이 주요 타깃인 30~40대를 넘어 20대까지 확대됐다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 7월 연령별 주문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에 비해 전 연령층에서 고르게 판매량이 늘었음은 물론 특히 20대 구매율이 88%나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강력한 보습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고농축 수분에센스 함유로 해소했고 얇고 가벼운 사용감을 구현한 것이 꾸준한 판매의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계절과 상관없이 촉촉한 보습력을 통해 구현되는 우수한 밀착력이 유지됨으로써 20대에서 40대에 이르는 폭넓은 연령대로부터 `사계절 팩트`로 회자되는 등 브랜드 인지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다.

`에센스 커버팩트`의 고공 인기행진에 힘입어 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해 GS샵 이미용제품군 가운데 1회 방송 최고 판매기록을 달성했으며 올 상반기에는 6개 TV홈쇼핑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판매 1위와 GS샵 전체 카테고리 판매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로레알코리아의 클렌징 디바이스 브랜드 클라리소닉이 지난달 선보인 `스마트 프로파일`은 한 달 만에 1차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얼굴부터 팔꿈치, 다리, 발 각질까지 한 번에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전신 케어용 디바이스라는 점에서 `가격대비 가장 합리적인 진동클렌저`라는 평가와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2세대 진동클렌저로 각광받으며 빠르게 1차 물량이 매진됐고 다음달 2일부터 2차 물량이 백화점 매장 7곳에 입고될 예정으로 회사 측은 현재 사전 구매예약을 받고 있다.

# 가을맞이 프로모션 `풍성`


아모레퍼시픽은 토털 뷰티 솔루션 전문 매장 아리따움의 회원 수가 천만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럭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이번 이벤트는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구매 영수증 하단에 `천만 회원 럭키 쿠폰`이 발행되며 `해피바스 아리따움 컬렉션 라인`과 미쟝센 전 품목을 30% 할인해준다. 1인당 1회 발급되는 `럭키 쿠폰`은 당일 즉시 사용 가능하며 VIP 혜택 및 뷰티포인트 적립은 불가하다.

스페셜 헤어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은 뷰티살롱 제니하우스와 함께 다음달 30일까지 `에너지 헤어 케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여름철 손상된 모발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회복시키기 위한 이번 프로모션은 거칠어지고 푸석해진 머리결과 예민해진 두피를 그 상태에 따라 모로칸오일의 다양한 제품들을 활용, 맞춤형 집중케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니하우스는 이 프로모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머 프로모션 케어권을 9월까지 40% 할인된 특별가에 판매한다.

디엔컴퍼니는 공식 온라인몰인 닥터스킨케어에서 `에스테메드 시크릿 베일 마스크` 론칭을 기념한`인증샷을 부르는 마스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일단 체험단으로 등록해야하는데 닥터스킨케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 혹은 공유한 뒤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체험단으로서 상품을 받으면 체험 인증샷을 자신의 블로그나 SNS에 올리면 된다. 체험단 모집 기간은 9월 13일까지이며 후기는 30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에스테메드 시크릿 베일 마스크 2종을 증정한다. 또 사용후기를 남긴 고객들 중 우수 체험단으로 선정된 5명에게는 닥터스킨케어 적립금을 선물한다.



`에스테메드 시크릿 베일 마스크`는 밀착감이 우수하고 자극이 적은 순면 시트를 채택했으며 보석, 베리 추출물, 트레할로스, 알란토인 등의 보습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공급한다. 또 시트에는 고혹적인 나비 가면을 프린팅해 사용의 즐거움을 더했다.

카오리온코스메틱스는 신제품 `모공 핫 폼`과 `모공 쿨 폼`을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게릴라 샘플링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는 다음 달까지 서울시내 명소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샘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샘플링 장소는 하루 전 카오리온 공식 쇼핑몰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지된다. 또 샘플링 진행기간 동안 카오리온 공식 쇼핑몰에 방문해 회원가입을 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티브잡스를 패러디한 개그맨 김영철의 홍보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모공 핫 폼`과 `모공 쿨 폼`은 카오리온만의 독자적인 히팅·쿨링 에이전트 시스템을 활용한 제품이다. 온열감과 쿨링감으로 딥클렌징과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며 피부 진정 및 모공 수축에도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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