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농협이 명절을 맞아 기존 산양삼 제품을 추석선물세트로 5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함양농협은 추석선물세트로 기존의 산양산삼과 산양삼꾸지뽕을 1+1 판매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의 기존 가격은 산양산삼은 30포 기준 24만 원이며 산양삼꾸지뽕은 30포 기준 19만8천 원이다. 추석선물세트 50% 할인 이벤트는 추석 전까지만 진행된다.
산양산삼은 모양과 효능이 산삼에 버금간다고 알려져 있다. 산양산삼 재배는 산삼의 씨를 야생 산에 뿌려 일정 기간 자라게 한 뒤 채취한다. 특별한 가공 없이 자연 상태에서 그대로 자라기 때문에 효능이 뛰어나다. 산양산삼의 대표적 효능은 당뇨병과 성인병 예방이다. 사포닌 함유량이 많아 피로해소과 체력증진에 좋다. 면역력을 높여 위장과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피부질환과 피부미용 효능도 있어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꾸지뽕은 뽕나뭇과인 꾸지뽕나무의 열매다. 열매에는 비타민 B1과 B2, 비타민C가 풍부하다. 칼슘과 식이섬유 등 무기질 함량도 높다. 염증 억제 효과가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 예방에 좋다. 피를 맑게 하고 혈류의 흐름을 도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꾸지뽕은 특히 여성에게 좋다. 열매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세포 노화를 막고 콜라겐 성분을 증가시킨다. 몸을 따뜻하게 해줘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함양농협의 산양산삼 추석선물세트와 꾸지뽕 추석선물세트는 지리산 게르마늄 토양에서 수확한 산양삼과 꾸지뽕으로 만들어졌다. 지리산의 유기 게르마늄 성분 함량은 다른 지역의 3~6배 정도 높다. 게르마늄은 체내에 산소를 공급하고 전달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게르마늄의 대표적 효능으로는 면역력 개선과 피로해소이다.
함양의 게르마늄 토양에서 자란 산양삼과 꾸지뽕은 다른 토양에서 자란 것보다 면역력 효과가 뛰어나다. 실제로 함양 지역의 산삼은 과거 중국과 일본과의 교역에서 최상위 품목이기도 했다.
함양농협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는 효능을 인정받은 함양 명품 산양산삼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이라며 “함양농협의 산양산삼 추석선물세트 1+1 이벤트가 산양산삼 추석 선물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을 맞이해 함양농협에서 준비한 산양산삼 추석선물세트와 산양삼꾸지뽕 추석선물세트 1+1 행사는 함양농협가공소(055-963-9600)를 통해 전화 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