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명 페라리로 유명한 한동훈 FR투자 연구소 대표가 현재 국내 증시에 대해 언급했다.
한 대표는 "미국의 금리인상과 중국경제침체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글로벌증시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한 대표는 이어 "미국의 금리인상 이전부터 시장이 시끄럽게 반영하고 있는 만큼 실제로 금리인상이 결정되면 단기적으로 불확실성 해소로 판단한 매수세가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한 대표는또 "미국의 금리인상은 급격하게만 진행되지 않는다면 시장의 충격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현재 글로벌 원자재 가격이 낮게 형성되고 있어 미국의 급격한 금리인상은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 대표는 코스닥 시장에 대해서는 "과도한 신용이 정리되고 있고 이런 현상은 3단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현재 2단하락이 발생한 만큼 앞으로 추가 하락이 나와도 지수가 600포인트초반에서 바닥이 확인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한 대표는 "9월 이후 관심을 가질 산업과 테마군은 중국 소비재"라며 "중국의 국경절이 다시 시작되고 유커들의 방문이 다시 회복되고 있어 화장품과 의류업종 등 소비재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 대표는 "추가적으로 반도체 관련주의 경우 하락하던 반도체 가격이 성수기인 4분기 진입 시 회복이 기대된다"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대규모 증설이 시작되는 내년은 반도체 소재 업체 중심으로 강세를 보일 가능성인 높다"고 진단했다.
한편 한 대표는 오는 15일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에서 파트너스방송 서비스를 오픈 한다.
오픈 기념으로 예약 결제자에게는 할인과 기간 연장 혜택이 주어지며 1개월 예약 가입자는 11만원 할인된 66만원에, 3개월 예약 가입자는 25만원 할인된 180만원에 결제 가능하다.
선착순 50명에게는 한 대표의 저서 `주식은 전쟁이다`를 제공한다.
또한 한대표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모든 시장에 수익을 올리는 6기통기법` 이라는 주제로 오픈 감사 장중 온라인 공개방송을 실시한다.
와우넷 회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나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