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터쳐블 멤버 디액션의 첫 번째 믹스테잎 ‘씻김굿’이 베일을 벗었다.
지난 7일 오후 업로드 된 ‘씻김굿’ 전곡 음원은 공개와 동시에 언더그라운드 힙합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믹스테잎 ‘씻김굿’에는 지난 8월 20일 발표된 ‘Colock(콜록)’을 포함해 총 10곡의 트랙리스트가 수록됐다. ‘정글’, ‘압박해’, ‘한남동 강가네 앞 skit’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독특한 제목이 인상적이며, 디액션 특유의 강렬한 랩핑과 신선한 가사가 돋보인다.
그 중에서도 ‘압박해’란 트랙은 힙합 씬의 주목 받는 랩퍼 ‘차붐’이 피쳐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압박해’ 뮤직비디오에서는 믹스테잎 ‘씻김굿’을 발표하며 디액션이 담고자 했던 메시지가 곳곳에 숨어있다.
부정을 깨끗이 씻어준다는 ‘씻김굿’, 영상 속 순백의 옷을 입은 디액션은 과거의 그를 상징한다. 화려한 장신구를 하고 있는 과거의 디액션은 지나온 시간을 되돌아보며 새로운 도약을 향해 걸어 올라간다. 이윽고 꼭대기 층에 다다른 디액션은 스스로 과거의 자신을 없애고, 비로소 자신이 나아갈 방향과 본인의 정체성을 확립한다.
다소 충격적인 내용의 영상이지만 음악에 자신의 주관을 뚜렷하게 드러내며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선보인 디액션의 ‘압박해’ 뮤직비디오는 디액션 개인 유투브 채널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 무료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