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관심과 성형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간단한 주사 시술을 통해 외모를 개선하는 쁘띠성형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중 필러는 시술 이후 바로 효과가 나타난다는 점과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점 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찾는 시술이다.
이렇게 필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필러에 대한 연구 및 성과 또한 큰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에 필러의 유지기간을 좌우하는 성분이 다양해지며 짧게는 6개월~1년, 길게는 2년~10년까지도 유지가 가능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강남에 위치한 피부과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낮은 콧대를 높인다거나 깊은 주름의 경우 필러 시술을 통한 개선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필러는 종류가 다양한 만큼 볼륨을 만들고자 하는 부위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소비되는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로,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히알루론산은 인체 내에서 생성되는 천연 물질로 인체 조직과 성분이 거의 비슷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몸 속으로 흡수됨은 물론 용해제를 이용해 간단히 녹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즉, 높은 안전성이 큰 주목을 받는 주된 이유가 되는 것. 하지만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의 유지기간이 약 6개월에서 1년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가장 문제시 되어 왔다. 이를 개선한 필러가 바로 클레비엘필러와 글라이톤필러이다.
클레비엘필러와 글라이톤필러는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최대 24개월까지 그 유지기간이 가능하다.
클레비엘필러는 기존 필러 대비 2배 이상의 히알루론산이 포함되어 있다. 고밀도 히알루론산 함량과 점성, 응집력이 최적화되어 자연스러우며 탄탄한 시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라이톤필러는 프랑스의 Pierre Fabre에서 개발한 필러로 특허 받은 독특한 성분으로 주목 받아 왔다. 최근 출시된 글라이톤4는 기존의 글라이톤 2, 3과 비교해 볼 때, 볼륨 증대를 위해 특화된 제품이다. 이는 뛰어난 볼륨감은 물론, 탄력, 지속성을 나타낸다.
또 볼륨필러는 주름필러에 비해 주입감이 떨어져 시술이 어려운 편인데, 이번에 출시된 글라이톤4는 기존 주름필러 수준의 뛰어난 주입감을 나타내어 처음 볼륨 필러를 접하는 의사들도 편하게 시술할 수 있다.
하지만 높은 만족도를 위한 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의료진이 충분한 시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필러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뒷받침되었는가를 우선적으로 따져볼 필요가 있다.
강남에 위치한 피부과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만족도 높은 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필러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함께 시술 부위의 특성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시술 부위의 근육 움직임이 많은 곳인지, 아니면 적은 부분인지에 따라 어떤 필러로 어떻게 시술하는지 충분히 숙지가 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시술 시 개인에 따른 피부의 탄력도, 피부의 꺼진 정도, 두께 등 고려하여 시술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