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9월도 중순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안면홍조증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가을날씨는 바람이 건조해진 탓에 안면홍조가 쉽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안면홍조란 다양한 원인으로 혈관이 확장되어 피부표면에 드러나는 색소질환이다. 주로 기온의 변화나 음주, 심리적 불안감 등에 의해서 나타나곤 하는데, 피부가 하얀 사람일수록 쉽게 티가 난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급격한 온도변화로 인한 환경적인 자극으로 안면홍조가 쉽게 발생할 수 있으며, 완치되었던 사람도 재발하기 쉬운 만큼 가을에는 안면홍조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먼저 안면홍조를 예방하기 위해선 자극이 심한 운동은 가급적 피해야 한다. 또한 음주나 커피, 매운 음식은 얼굴에 열을 발생하기 때문에 삼가야 하며, 과도한 자외선 노출도 안면홍조의 원인이 되므로 외출 시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미 안면홍조가 심각한 상태이거나 재발한 경우라면 자가관리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런 경우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권장되는데, 안면홍조 치료에 효과가 탁월한 `시너지멀티플렉스` 기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너지멀티플렉스란 미국 사이노슈어사에서 개발한 혈관전용레이저로, 피부 속 이상혈관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장비이다. 이는 두 개의 레이저를 순차적으로 조사하기 때문에 타 레이저 기기에 비해 부작용이 적으며, 안면홍조는 물론 붉은 여드름자국에도 효과적이다.
안면홍조는 주로 피부가 얇고 하얀 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적절한 부위에 적당한 강도로 시술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풍부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을 것이 권고된다.
분당 서현역피부과 비타민클리닉 분당서현점 주기윤 대표원장은 "가을철 대표질환인 안면홍조는 촌스러워 보이는 인상을 남길 수 있으며, 심한 콤플렉스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며 "다만 시너지멀티플렉스는 혈관을 치료하는 시술인 만큼 복용 중인 혈관관련 약물이 있다면 사전에 반드시 의료진에게 알리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