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GMO 유채유로 튀긴 무항생제 치킨으로 ‘예외없는’ 식품완전표시제 캠페인 홍보
아이쿱생협의 ‘예외없는’ 식품완전표시제 캠페인 홍보를 위한 ‘유채유에 빠진 건강한 닭’ 시식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끌고 있다.
‘예외없는’ 식품완전표시제 캠페인(inmycart-icoop.org)은 복잡하고 확인하기 어려운 현행 식품표시제를 소비자가 쉽고 자세히 알 수 있도록 바꾸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아이쿱생협은 GMO 여부가 표기된 유채유, 항생제,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하게 키운 무항생제 닭 등 ‘예외없이’ 표기된 식품을 홍보하는 동시에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
지난 1일, 대전에 위치한 자연드림 반석점에서 시작된 이번 이벤트는 하루 동안 매장을 방문한 조합원 1백여 명이 1만 원 캠페인 펀딩에 자진 참여하는 효과를 창출했다. 펀딩에 참여하고 치킨을 시식한 한 조합원은 “펀딩을 통해 식품완전표시제에 참여하고, non-GMO 압착 유채유에 튀긴 무항생제 치킨도 맛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언급했다.
식품완전표시제 캠페인을 이끌고 있는 아이쿱소비자활동연합회 오귀복 총괄국장은 “치킨은 기름에 튀겨내는 식품으로 GMO 표시가 중요하지만 국내 기름류는 이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지 않고 있다”며,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가 정직한 정보를 기준으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많은 공감과 지지를 보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채유에 빠진 건강한 닭’ 치킨 트럭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전국 46개 자연드림 매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