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주요 성과가 담긴 인포그래픽을 15일 공개했습니다.
그간 카카오 페이는 가입고객 500만명 중 카드 등록률 99%, 총 결제건수는 1000만건을 기록했습니다. 1회 최고 결제금액 757만1600원, 제휴 체크카드 30만장 발급 등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특히 가입고객수 500만명은 국내 신용카드 이용자의 20%에 육박하는 수치로, 제휴가맹점 확대,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고액결제 비밀번호 기능 도입, UI 개편 등 다방면으로 서비스 사용성과 편의성을 키워온 결과라고 다음카카오는 설명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기존·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애플워치, 항공권 등을 제공하는 ‘돌잡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규 가입자는 이벤트 기간내 카카오페이 회원가입 후 발송된 플러스친구 메시지를 통해, 기존 가입자는 15일 오후 발송되는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참여 가능합니다.
또한 지난 7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 ‘HAPPY BIRTHPAY’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첫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1,000원 즉시 할인, 카드사별 30%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20일까지 제공합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카카오페이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인포그래픽과 ‘돌잡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의 1년은 카카오페이를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종합 결제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가는 기간이 되는 한편 고객 니즈에 맞춰 멤버십, 공과금 납부, 자동결제 등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