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15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고성능 브랜드 N`의 방향성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 고성능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현대차가 가진 `디자인 품질 제품가치`에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까지 더한 새로운 차량을 개발해 고성능 브랜드 N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 고성능차 개발을 통해 확보한 기술들을 향후 일반 양산차 개발에 접목해 글로벌시장에서 확고한 기술 리더십을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고성능차 개발 담당 부사장은 "현대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을 통해 고객들이 현대차에 가진 기대에 새롭게 도전하고 변화하고 있다"며 "현대자동차가 그 동안 모터스포츠 참가로 얻은 기술에 대한 영감과 경험은 모든 운전자들이 운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 현대자동차의 팬(fan)으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차량의 개발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성능 브랜드 `N`은 현대차의 글로벌 R&D센터가 위치한 `남양`과 극한의 차량 레이싱 코스이자 현대차의 주행성능 테스트센터가 있는 `뉘르부르크링`의 영문 머릿글자(N)에서 따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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