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멀티골, 손흥민 400억 사나이 증명, 손흥민 멀티골 소감 (사진 = 연합뉴스 )
손흥민이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국내외 찬사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감을 밝혔다.
지난 1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1차전 카라바크(아제르바이잔)와의 경기에 출전해 2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페이스북 동영상에 출연해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영상에서 손흥민은 "홈 데뷔전에서 2골을 넣었다는 자체가 상당히 기분이 좋다"고 말하며 "많은 팬 분들이 이른 아침에 경기를 보셨을 텐데 너무 감사 드린다. 그 응원에 힘입어 두 골을 넣을 있었다"고 국내 팬들을 향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유로파리그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팬들이 왔고, 분데스리가와는 또 다른 프리미어리그 팬들과 호흡을 맞출 수 있어서 인상적인 홈 데뷔전 이었다"고 말했다.
인터뷰를 마치며 손흥민은 "유로파리그에서 첫 단추를 잘 끼웠다는 것이 중요하다. 어려운 경기인데 선수들이 잘 임해줬다"고 팀 동료들을 향한 격려의 말도 덧붙였다.
앞서 토트넘은 손흥민을 영입하며 2천200만 파운드(약 400억원)을 지불했다. 역대 아시아 선수 최고 이적료로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팀이 0-1로 뒤진 전반 28분 코너킥을 문전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 동점골을 해결했다. 이어 2분 뒤, 문전으로 침투하며 델리 알리와 2대 1 패스를 주고받은 뒤 오른발 슈팅으로 역전골까지 쏘아 올리며 멀티골을 기록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