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은 영업점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에게도 효율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맞춤제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 맞춤제안 서비스`는 고객의 자산현황과 투자성향, 시황 등을 분석해 맞춤 제안서를 고객에게 발송하면 고객이 인터넷뱅킹을 통해 제안서를 직접 확인하고 상품에 바로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영업점에서 20페이지 이상의 고객별 맞춤 제안서를 인쇄·교부해 왔으나 이번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제안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 기존에는 고객이 맞춤 제안서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은행 지점을 방문해 자산조회 동의서를 작성해야만 했지만 이번 서비스에는 온라인을 통한 자산조회 동의를 적용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전문은행이나 핀테크 기업 진출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은행 고유의 업무인 자산관리의 온라인 부문 역량 강화를 통해 더욱 차별화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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