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임균성 요도염이란 비임균성 요도염이란
비임균성 요도염이란, `건강 유지` 비결 3가지
비임균성 요도염이란 가장 흔한 원인균인 임질균을 제외한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한 요도의 염증을 말하는 가운데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에도 관심이 모인다.
미국의 언론 매체에 따르면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은 바깥 공기 자주 쐬기, 손 깨끗이 자주 씻기, 충분한 수면 등으로 알려졌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으려면 훈훈한 실내에서 따뜻하게 지내야 한다고 알려졌으나, 실내에만 있으면 다른 사람이 옮겨오는 세균에 더 잘 감염될 수 있다. 바깥에서 신선한 공기를 쐬면 실내에 돌아다니는 세균에서 벗어날 수 있고, 실제로 산책을 하면 면역 기능도 좋아지므로 감기 예방에 좋다.
감기나 독감은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옮기 때문에, 손으로 눈이나 코, 입을 만지지 말고 항상 깨끗이 하도록 한다. 손을 씻을 때는 항균력이 있는 물비누나 거품비누를 사용하도록 한다. 씻은 뒤에는 완전히 말려야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으므로 물기를 닦아내는 것도 중요하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으려면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에 따라 적절한 수면시간은 다르지만 하루 7시간이 못되게 자는 사람은 7시간을 자는 사람에 비해 감기에 걸릴 확률이 3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한 사람들은 대체로 침대에 누워있으면 쉬고 있다고 여기는데, 누워서 이것저것 생각하면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된다. 따라서 잠을 푹 자야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면역력이 향상된다.
★ 무료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