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10명 중 4명은 저도수 소주를 접한 뒤 음주량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 7월 20대 이상 성인 남녀 270명(남자 130명, 여자 1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22일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 23%(62명)는 저도수 소주를 마시면서 음주량이 `약간 늘었다`고 답했고 14.4%(39명)는 `많이 늘었다`고 답했다.
특히 여성은 42%가 `저도수 소주를 마신 뒤 음주량이 늘었다`고 응답해 남성(34%)보다 저도수 소주에 따른 음주량 증가가 더 돋보였다.
저도수 소주가 인기를 끌면서 술 소비자의 절반 이상은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컸던 영향은 `(술값) 지출 증가`(14.1%)였고, 이어 `다음날 숙취`(12.2%), `음주 시간 연장`(8.2%), `잦아진 술자리`(5.9%) 순이었다.
저도 소주에 만족하는 이유로는 `술이지만 맛이 있어서(38.9%)`, `마시기 편하면서 술처럼 취해서`(20.4%), `알코올 냄새가 나지 않아서(14.1%)` 등을 았다. 불만족 이유론 `달아서(23.3%)`, `음료수 같아서(14.1%)`, `취하지 않아서(6.3%)` 등이 꼽혔다.
반면 저도수 소주를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겠다는 소비자는 27.4%에 불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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