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앞서 보셨던 것처럼 이번 폭스바겐 사태로 인해 수입차 전반에 대한 불신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문제가 된 차량뿐만 아니라 수입차 업계 전반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입니다.
이어서 이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폭스바겐의 배출가스 조작 사건으로 수입차에 대한 불신이 어느 때보다 커졌습니다.
앞서 차량 결함에 분노해 스스로 차를 부순 일명 `벤츠남` 사건에 이어, 이번 폭스바겐 사태는 소비자들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실망감을 안겨줬습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이지만, 그에 걸맞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덕영 서울 종로구
"과거에는 수입차가 월등히 좋았는데 실제로 지금같은 상황이 발생하니까, 우리는 속으면서 사고 있는겁니다."
<인터뷰> 김만수 서울 구로구
"품질적인 문제에서 일단 벤츠 사건만 봐도 무조건 외제차이기 때문에 신뢰하고 사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상황이 심각해지자 소비자단체들은 문제가 불거진 차량뿐만 아니라 수입차 전반에 대한 조사를 착수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박지호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간사
"사장이 관련된 문제를 인정하고 사직한 만큼 각국 정부가 명확하게 조사를 하고 우리나라 정부도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빠른 조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2년 10%에 불과하던 수입차 점유율은 올해 8월 기준으로 16%를 넘어섰습니다.
특히 올해 8월까지 수입차 판매량은 15만8,739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나 증가했습니다.
좋은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으로 그동안 성장가도를 달려왔던 수입차 업계.
연이어 터진 악재로 소비자 신뢰 잃으면서 성장엔진도 꺼져가는 모습입니다.
한국경제TV 이문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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