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세원셀론텍 여의도 본사에서 스페인 오르토-메디마텍 스페인 오르토-메디마텍 조세 마누엘 디렉터와 세원셀론텍 한상덕 상무가 새라제나 스페인 유통에 관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세원셀론텍이 전개하는 바이오화장품 브랜드 새라제나가 스페인 최대 백화점 체인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es)`의 지점 20곳에 브랜드 매장 입점을 추진한다.
오랜 협력관계인 현지 화장품 수입·유통 전문기업 오르토-메디마텍(Orto-Medimatec)을 통해서다. 새라제나는 2010년부터 오르토-메디마텍을 통해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등에 있는 엘 코르테 잉글레스 6개 지점과 콘셉토(Concepto, 미용기기 및 화장품 체험 에스테틱)에 꾸준히 제품을 공급해왔다.
오르토-메디마텍은 지난 5년간의 자체 시장조사 결과 영화배우 톰 크루즈, 축구감독 조세 무리뉴(첼시), 축구선수 사비 알론소(바이에른 뮌헨) 등이 새라제나 제품을 애용하고 있는 등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힘입어 새라제나는 엘 코르테 잉글레스 20개 지점 1층에 위치한 명품 화장품 코너에 브랜드 매장을 입점시키고 스페인 내 유통망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에 걸쳐 총 93개 지점을 보유, 전국적인 체인망을 구축하고 있는 엘 코르테 잉글레스는 글로벌 유명 브랜드가 총집결돼 스페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유통망으로 꼽힌다.
새라제나 관계자는 "유럽에서 5번째로 큰 화장품 소비국인 스페인에서의 매출 강화는 물론 유럽시장 확대 기반 구축, 프리미엄 고객 대상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 향상 등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