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더 넓은 주차공간, 혁신적인 단열설계, 입주민을 위한 게스트룸 등
최근 주택시장에 온기가 감도는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특화설계가 대거 도입된 신규 분양단지가 공급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다음달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한강신도시2차`로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과 함께 입주민들을 배려한 단지 설계로 분양 시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첫째로, 단지는 자연녹지와 함께 숨쉬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녹지율이 48%(법정녹지율의 3.2배)로 대지 면적의 절반에 가깝다. 또 단지 내에 약 5850㎡ 규모의 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동간 거리를 최대 126m까지 넓게 설계해 단지의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바로 옆에는 약 13만㎡ 규모의 은여울공원이 인접해있어 산책, 조깅 등 가벼운 운동과 여가활동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둘째로, 단지는 자녀를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안전 아파트로 설계된다. 지하주차장(근린생활시설 제외)을 적용하고 차량이 단지 주 출입구에서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하도록 설계했다.
또 데크방식을 도입해 보행자와 차량 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하고 단지 입구에 통학차량 드롭오프존을 마련해 단지 안에서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고,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만들었다.
셋째로, 단지는 단열과 외부 소음차단 효과가 뛰어난 아파트로 설계된다. 모서리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설계를 적용해 결로 발생과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했고, 모든 창호에 외부 소음과 냉기 차단에 효과적인 이중창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 현관에 설치된 디지털 도어록과 내부 목창호 도어록은 사용이 편리한 푸쉬 앤 풀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에너지 소비량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에너지관리시스템(EMS)과 세대 내 등기구를 한꺼번에 끌 수 있는 일괄소등 스위치와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아주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 밖에 편리하고 여유로운 주차를 위해 주차공간을 기존 아파트보다 10㎝ 더 넓게 설계하고, 일반아파트 대비 4배 이상 선명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단지의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 게스트룸, 맘스라운지,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공방?취미실, 어린이 집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한강신도시2차`는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Ac-07a블록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807가구로 구성된다. 5?9호선 및 인천공항철도와 환승이 되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이 도보 10분대 거리에 위치하고 서울역, 강남역 등과 연결되는 광역버스(M-BUS) 정류장이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 도곡초등학교(가칭, 오는 2018년 3월 개교예정)와 은여울중학교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이마트 김포한강점, 김포생활체육관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현재 `e편한세상 한강신도시2차` 분양 홍보관이 운영 중에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04-4번지, 김포농협신도시지점 옆에 마련됐다. 견본주택 오픈 및 입주자 모집은 다음달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31-997-2778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