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통화하는 고객의 음성과 대화 특징을 분석해 추후 불만을 제기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인지 등을 선별하는 ‘감정분석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은 직접적으로 불만을 표시하지 않더라도 음성만으로 불만이 내재된 고객까지 선별할 수 있어, 추가 관리가 필요한 고객인지, 적합한 상담 유형이 어떤 것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하나카드는 상담사 교육 프로그램 표준화와 사회적 약자 고객 응대법 교육 등을 통해 상담의 질을 높이는 작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승훈 하나카드 고객관리본부장은 “고객에게 맞는 정확하고 신속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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