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광고까지 섭렵한 스타셰프, 그중 대세는 샘킴?

입력 2015-10-02 14:12  



▲ 사진 키엘 프로젝트 화보 촬영을 진행한 샘킴(좌)과 스킨푸드 바이럴 영상에서 김유정과 활약한 정창욱 셰프

그야말로 셰프테이너(셰프와 엔터테이너의 합성어) 전성시대다.

`쿡방(요리 방송)` 붐을 일으키며 다방면에서 활약상을 보이더니 이제는 `미녀` `미남`만 선호한다는 화장품 광고까지 섭렵한 모양새다.

키엘은 최근 스타셰프 샘킴과 함께 한 `데일리 항산화 프로젝트` 매거진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샘킴은 평소 건강한 식재료로 항산화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는 일상과 인터뷰 내용을 꾸밈없이 공개했다.

샘킴은 건강한 식재료를 위해 평소 본인의 텃밭에서 식재료를 직접 가꾸는 셰프로 알려졌다. 그의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이 키엘의 신제품 `항산화 컨센트레이트` 특징이 잘 부합한다고 판단, 이번 화보를 기획했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샘킴은 키엘과의 작업 이전에 영국 브랜드 더바디샵의 `드롭스 오브 유스 컨센트레이트` 바이럴 영상을 촬영한 바 있다. 해당 영상에서 샘킴은 제품의 주요 성분이자 피부에 좋은 해초류인 톳을 이용한 샐러드 레시피를 선보이며 식재료의 효능에 대해 친절한 설명을 곁들여 여성 네티즌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키엘과 더바디샵이 샘킴에 주목할 때 스킨푸드는 자사 모델 김유정 양의 닮은 꼴로 유명한 정창욱 셰프를 내세웠다.

스킨푸드는 지난달 김유정, 정창욱 셰프가 출연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바이럴 영상을 공개, 업로드 2주만에 3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쾌거를 누렸다.



김유정과 함께 그녀의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맛깡패 정창욱 셰프와의 만남으로 재미요소를 한껏 살린 것이 유효했다는 분석. 해당 영상은 쉴 틈 없는 스케줄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로 고민하던 김유정이 정창욱 셰프를 찾아가는 이야기로, 정창욱 셰프가 `첫술세럼`의 주요성분 블랙슈가와 청주로 완벽한 매끈 맑은결 피부 레시피를 만들어준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앞선 4월 이니스프리는 오세득 셰프와 함께 신제품 `씨솔트 클렌저`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6월에는 잇츠스킨이 `잘나가는 쉐프들의 피부레시피 냉장고썰전`이라는 주제로 최현석 셰프, 미카엘, 이원일 셰프와 함께 프로모션 영샹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화장품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에는 셰프들의 화제성과 영향력이 연예인 못지 않다"며 "특히 식재료가 화장품 성분으로 많이 활용된다는 점에서 신제품 주요 성분의 피부 효능을 소비자에게 재미 있게 각인시킬 수 있어 더욱 선호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