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1003/42944_115458_3659.jpg)
▲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 백종원의 3대천왕, 백종원
`백종원의 3대 천왕` 백종원이 낙곱새를 맛있게 먹는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2일 방송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에서는 `낙지볶음 3대 천왕`을 주제로 부산, 구리, 서울의 명인들이 출연해 낙지볶음 요리 비법을 공개했다.
이날 백종원은 부산에 있는 조방낙지의 원조 맛집 중 한 곳인 낙지볶음 명인집을 찾았다. 백종원은 조방낙지에서 가장 유명한 낙곱새(낙지+곱창+새우)를 주문했다.
음식이 나오자 백종원은 낙지와 곱창, 새우를 각각 하나씩 먹어보고 "낙곱새는 이렇게 드시면 안된다. 맛을 못 느낀다"라고 말했다.
낙곱새를 맛있게 먹는 비법은 낙곱새를 밥 위에 올려놓고 비벼 먹는다. 낙곱새를 많이 먹어 본 고수들은 여기에 부추를 함께 넣어 비빈다. 또 백종원이 추천하는 사리는 우동 사리다.
맛을 본 백종원은 "매력있는 맛이다. 끓고 있을 때 냄새는 매콤한 불고기 향과 비슷하다. 낙지보다는 섞어찌개의 맛"이라며 "소 곱창을 넣어서 입에 기름기가 돈다. 곱창을 좋아하는 사람은 모두 좋아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라면과 당면, 우동이 있는데 우동 사리가 가장 잘 어울린다"라며 "곱창전골 먹을 때는 역시 우동사리"라고 감탄했다.
한편 `백종원의 3대천왕`은 같은 메뉴지만 완전히 다른 맛을 가진 요리들의 탄생 과정을 상세히 중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백종원이 전국 방방곡곡 맛집 투어를 돌며 직접 방문해 맛을 보고 검증한 요리명인 3인을 스튜디오로 초대해 3인 3색의 요리쇼를 펼친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 25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