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아 피는 담배, 수제 담배, 봉초 등으로 불리 우는 롤링타바코는 연초부터 담뱃값이 일제히 인상되면서 담배 가격에 부담을 느낀 애연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애연가들이 담배를 말아 피는 풍경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손으로 말아서 피워야 하는 불편함과 8mm, 12mm의 부실한 롤링타바코 전용 필터는 롤링타바코를 선택했던 애연가들을 기존 담배로 등을 돌리게 만들고 있다.
이에 담배 전문기업 자이언트바바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6개월간의 연구개발 끝에 드디어 MM방식의 스마트 타바코 자동화 기계를 출시했다.
MM방식의 스마트 타바코 머신은 이미 미국, 영국 등 담배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어 있는 롤링타바코 자동머신을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자이언트바바가 자체 기술력을 이용한 자동화 기계 개발에 성공, 보급화에 이르렀다.
또 자이언트바바는 세계 1위 튜빙페이퍼(필터) 생산 기업 ROLLO 코리아와 수입 독점계약을 체결하여 기존의 부실한 롤링타바코 전용 필터를 완벽하게 개선하였다.
ROLLO사의 튜빙페이퍼는 자연친화적인 네츄럴 페이퍼로서 미국 국제연구소의 안전성 테스트를 우수하게 모두 통과한 최고급 튜빙페이퍼이다.
자이언트바바의 기술력이 만들어낸 MM방식의 스마트 타바코는 롤링타바코의 불편함을 한번에 자이언트바바 한상운 대표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 면에서는 양보할 수 없었다”며 자이언트바바의 신제품 ‘스마트 타바코’에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또한 “MM방식의 스마트 타바코 역시 담배임을 잊지 말고 청소년들이 함부로 접근하거나 권해서는 안 된다”며 거듭 강조하고 있다.
10월 초 출시된 한국형 롤링타바코, MM방식의 스마트 타바코는 젊은 흡연자들 사이 블로그와 각종 SNS에를 통해 급속도로 퍼져가고 있으며 서민경제를 위한 국민 담배가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해결함으로써 일반 담배로 돌아섰던 애연가들의 발길을 다시 모으고 있다.
자이언트바바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한국인 입맛에 맞는 스마트 타바코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자이언트바바의 스마트 타바코는 담배 고유의 구수한 향과 부드러움을 최대한 살린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타바코로 거듭날 것을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