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1007/news79695_1444182655.jpg)
사회 초년생이나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예비 대학생들의 경우 좋은 직장과 대학에 가기 위해 제각기 스펙을 쌓는다. 그런데, 그 스펙 중에서도 최근 화두에 오르는 게 있으니 바로 ‘외모 스펙’이다. 면접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감독관에게 각인되는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면접을 앞두고 외모에 부쩍 신경을 쓰게 되는 것이다.
면접을 앞둔 이들 뿐만 아니라, 상대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고 싶은 욕구는 모두에게 존재한다. 특히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 소개되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미소’의 경우 고른 치아가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입이 들어가 보이는 합죽이나 입이 튀어나와 있는 돌출입의 경우 웃을 때 단점이 유난히 잘 보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치아교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치아교정은 삐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하게 잡아주기 위해 시행된다. 최근에는 얼굴의 아름다운 라인을 잡고 스마일라인을 찾기 위해 교정을 고민하는 경우도 많은데, 본래 치아교정은 구강상태를 바르게 하여 치아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게 바로 잡아주는 데 목적이 있다.
압구정역 4번출구에 위치한 유앤아이치과 김태수 원장은 “예뻐지기 위해 치아교정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라며, “하지만 치아교정은 심미적인 부분을 위한 시술이 아니라, 치아를 가지런하게 해 정상적인 구강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시술이다. 치아가 가지런해져서 심미적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부가적인 효과다. 합죽이나 돌출입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제대로 된 치아교정을 통해 구강의 전반적인 기능을 정상화하고 더불어 심미적인 기능도 강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압구정 유앤아이치과는 1:1 진단과 함께 병원 내부에 치아교정프로그램을 진행해 환자별 구강상태에 따른 적합한 교정을 제안하고, 정확하고 체계적인 치아교정을 위해 진단부터 관리까지 원장이 직접 환자를 관리하고 있다.
김 원장은 “전문의를 통해 본인의 치아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을 받고 교정을 진행해야 한다”라며, “최근에는 일반 치아교정도 티가 나지 않도록 치아와 흡사한 색을 이용해 교정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라고 전했다.
평상 시 치아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있거나 돌출입이나 합죽이 등의 문제로 고민한다면 치아교정을 통해 불편함을 해결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