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가격비교와 최적 지원금 시기 노려야

입력 2015-10-08 14:57   수정 2015-10-14 11:10


LG V10,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아이폰6S 등 새로 출시되는 최신 휴대폰들은 좋아지는 사양만큼 금액 또한 천정부지 올라가고 있는데,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에겐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한 단통법으로 인해 휴대폰 구입 시 보조금과 장려금이 공개되면서 공짜폰이나 버스폰과 같이 저가의 휴대폰을 대놓고 판매하는 일이 사라진 것은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다.

국내의 휴대폰 가격과 요금은 다른 국가들의 평균 요금들과 비교했을 때 높은 편이라는 언론보도들이 계속 나오는 상황 속에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요금 강도는 높기만 한데, 이에 조금이라도 부담을 줄이고자 가격비교를 통해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을 모색하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휴대폰 가격비교는 필수적이다. 특히 휴대폰은 고가의 제품으로 구입 시 가격차이에 의해 큰 손해를 볼 수 있으며, 구입하려는 제품이 정품인지 A/S는 되는 것인지에 대한 확신도 필요하기에 휴대폰을 싸게 사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

이에 휴대폰 가격비교 어플 ‘폰꼴라쥬’ 관계자는 휴대폰을 싸게 사기 위한 방법으로 원하는 모델 별 가격비교 후 공시지원금, 추가보조금 등이 최고일 때를 노려야 한다고 조언했다.

폰꼴라쥬 업체에서 연구 개발한 고객편의 어플리케이션 폰꼴라쥬(안드로이드 마켓)는 어플을 설치한 고객이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통신 3사의 모든 모델을 3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비교할 수 있다.

통신사별, 모델별, 요금제별 공시지원금 파악은 물론 모델별 스펙비교 및 상세 청구서 보기를 통해 월별 실제 고지서부과금액을 구현했으며 신규가입과 기기변경, 번호이동 시 상황에 따른 가격도 간단히 알아볼 수 있다.

특히 폰꼴라쥬는 공시지원금 최고일 때 스팟 알림과 상담신청 기능을 제공,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얻고 있다. 민감한 현장변화에 발맞춰 맞춤형 구매시기를 고객에게 제시, 고객들이 휴대폰을 싸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3사 통신사별 할부원금 0원폰(공짜폰) 비교검색이 가능하며, 최고보조금 모델확인과 최고인기상품 제시를 통해 현장에서 인기 모델을 쉽게 구매하도록 했다.

무엇보다 폰꼴라쥬는 믿고 구매 할 수 있는 정식 대리점 협력업체로 SKKT, LG 등 이동통신사의 법정 최고 보조금에 추가 15% 선할인 개통 및 20% 요금할인 코스로 개통 가능한 온오프라인 정식 대리점으로 고객의 상황에 맞게 휴대폰을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또한 폰꼴라쥬는 구매 고객에게 추가지원금과 더불어 최대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8가지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최대 15% 적용해 저렴한 할부원금을 보장하는 꼴라쥬는 포인트 할인과 부가서비스 면제, 요금제 조건 없음 등의 혜택과 더불어 미개봉 정품을 보장하며 빠르고 정확한 우체국 택배로 당일 발송해줘 편의성을 더했다.

만약 불량으로 교환이 필요한 경우에도 택배비용을 전액 폰꼴라쥬에서 부담하며 A/S도 무료이며 이전에 사용하던 단말기 미반납에도 무관하게 서비스를 진행해준다. 폰꼴라쥬의 사은품은 향균강화 액정필름과 투명 젤리케이스, 가정용/차량용 충전기, 보조배터리, USB케이블 등을 기본으로 타입에 따라 차량용 거치대와 원터치 자동셀카봉, 귀걸이형 블루투스 등을 제공한다.

한편, 폰꼴라쥬는 향후 자동꼴라쥬 추가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는 모델을 3방향으로 제시, 고객의 기호도와 선호도에 맞는 모델을 쉽게 찾아 비교할 수 있도록 제시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내폰 팔아쥬와 유선 등 다양한 채널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으로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