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기존 PB(프라이빗 뱅커)들에게만 전용으로 제공하던 `PB 전용 자산관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전 영업점으로 확대 오픈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달 금융자산 3천만원 이상 고객 및 장기 거래 고객들도 전국 어느 영업점에서나 앞서가는 PB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행복파트너(Branch PB)’ 1천7백여명을 선발해 전 영업점에 배치한 바 있으며, 이번 PB 전용 자산관리 시스템 확대 오픈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KEB하나은행의 PB 전용 자산관리 시스템은 자산관리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고객의 자산 및 투자성과 분석, 상속, 부동산, 금융종합소득과세 등 개인재무 설계 및 포트폴리오 설계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또한, 기존 PB 고객만이 혜택을 누릴 수 있었던 세무, 부동산, 법률, 유언신탁 등의 자문 서비스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KEB하나은행 함영주 행장은 지난 9월초 취임 일성으로 강조해 온 ‘영업력 극대화를 통한 일류은행 도약’의 일환으로 전 직원의 PB화를 추진하고, ‘행복파트너(Branch PB)’ 와 고객 상담을 위한 프라이버시가 강화된 공간인 ‘하나VIP멤버스’를 설치하는 등 영업 현장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KEB하나은행 PB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PB 전용 자산관리 시스템의 확대 오픈을 통해 전국 어느 영업점에서나 더욱 업그레이드된 PB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KEB하나은행 거래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PB 명가(名家)’로서의 강점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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