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가 태국에서 출시 12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매출 2위에 등극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본격적인 마케팅 전에도, `세븐나이츠`는 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매출 2위, 구글 신규 인기게임 4위를 차지했으며, 이용자들의 평가 역시 구글 4.5점(5점 만점)과 애플 4.9점(5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이달 중 우리나라, 중국, 일본을 제외한 미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140여 개국을 대상으로 ‘세븐나이츠’를 출시할 예정인 넷마블은 태국에서의 이 같은 성과로 글로벌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고 분석했습니다.
넷마블 관계자는 “태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동남아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로, 최근 RPG 장르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 소프트런칭 국가로 선택했다”며 “기대 이상의 빠른 속도로 좋은 성과를 거둬 ‘세븐나이츠’ 글로벌 출시에 확신과 자신감이 붙었다"고 말했습니다.
본격적인 글로벌 출시에 앞서 넷마블은 전세계 이용자들이 미리 ‘세븐나이츠’를 살펴볼 수 있도록 주요 캐릭터, 세계관, 스크린샷 등을 공개하는 브랜드 사이트를 한국어, 영어, 대만어, 태국어가 지원되는 버전으로 오픈했습니다.
지난해 3월 국내에 첫 출시한 ‘세븐나이츠’는 양 진영이 공격을 한 번씩 주고받는 방식의 모바일 액션 RPG입니다. 각종 앱마켓 매출 순위 1위를 석권한 바 있으며, 500여 일의 서비스 기간 중 350일 이상 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TOP3 내 순위를 유지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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