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 대표 척추관절 병원인 국제나은병원이 안양시생활체육회와 공동으로 오는 24일 토요일 오전 8시 안양 양명고 운동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제2회 척추관절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걷기대회 행사는 척추·관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걷기문화를 널리 확산시킨다는 취지로 마련 됐으며 안양천 수변 산책로 4km를 걷게 된다.
특히, 방송인 뽀빠이 이상용씨가 웃음과 건강전도사로 참여해 척추관절 건강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국제나은병원 의료진이 직접 의무지원반을 구성,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진다. 또한, 초대가수의 공연과 페이스 페인팅, 체형분석, 민속놀이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설치 운영해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정병주 병원장은 “병원이라는 울타리를 넘어 시민들과 함께 어울리는 문화를 만드는 것도 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병원의 책무라고 생각한다. 특히, 걷기운동은 신체에 무리가 없고 근력을 강화시켜 척추·관절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걷기운동이 확산되어 시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과 간식, 음료가 제공되며 완주한 참가자중 추첨을 통해 TV, 세탁기, 전자레인지,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문의 : 031-380-8540~2
홈페이지 : www.naeunhospital.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