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을 맞아 유통 및 소비재, 서비스 업계에서 훈훈한 선행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우선 와인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이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1865 사랑의 빨간모자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한다. `1865 사랑의 빨간띠 캠페인`은 1865 와인병에 둘러진 빨간띠에서 영감을 받아 2010년부터 5년간 지속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시즌 5를 맞아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1865 사랑의 빨간모자 만들기`를 진행한다.
금양인터내셔날 페이스북으로 사랑의 빨간모자 제작키트를 신청한 후, 뜨개질로 완성한 빨간모자를 금양인터내셔날로 발송하면 모자 1개당 2,000원이 소아암협회에 기부된다. 기부금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후원에 사용되며 소비자의 참여로 만들어진 빨간모자는 올 겨울 1865 와인병에 씌어져 전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2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릴레이`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 6천여만 원을 `한국대학문화연합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소외아동들을 위한 문화 · 교육지원 사업인 `재능나눠드림(Dream)`에 쓰여질 예정이다. 전국의 한국대학문화연합회 소속 대학생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서울, 부산 대전 등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기초과목 수업, 현장학습, 야외활동 등 교육 · 문화생활을 지원하게 된다.
배달앱 업계도 선행에 나섰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누적 다운로드 2천만 건 돌파를 기념하여 독거노인들에게 `이천쌀` 2천kg를 기부한다. 배달의민족이 2천 만 다운로드를 기념하여 이천쌀 2천 kg을 독거노인에게 기부하기로 한 것은 이번 기록의 의미를 감사와 나눔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배달의민족이 준비한 `이천쌀`은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에 살고 있는 독거노인에게 보내질 예정이다.
요기요는 한강사업본부와 함께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깨끗한 한강 만들기` 활동에 앞장선다. 최근 한강사업본부는 주력 사업 중 하나인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 참여시민 수가 전년 대비 38% 증가해 한강 공원 전체 이용객이 늘자, 쓰레기 분리수거 캠페인, 배달존 설치 등 쾌적한 한강 공원 조성에 힘써왔다. 현재 한강사업본부와 요기요는 시민들이 본격적으로 한강을 찾는 2016년 3월부터 10월까지 뚝섬, 여의도, 반포, 이촌, 난지 등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전개할 활동 계획을 검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