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적인 주말, 특별한 여가 위한 '리얼 주말' 아이템을 갖자!

입력 2015-10-16 17:47   수정 2015-10-16 17:48

▲ 김지근씨의 주말은 푸른 창공을 향해 드론과 함께 스트레스도 날려버리는 시간(사진제공 = 스포티지 브랜드 사이트)


영업사원 박씨는 일을 할 때나 친구를 만날 때, 심지어 화장실 안에서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한다. 바로 스마트폰 게임에 빠졌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게임은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라며 극찬을 했다. 쉬는 주말에는 방안에 누워서 스마트폰 게임을 하면 금방 시간이 지나간다는 박씨. 그에게 여가는 게임 밖에 없는 것일까?

회사원 이씨는 주말이 오면 친구를 만나는 것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여가생활 없이 집에서 쉰다. 밀린 예능프로그램을 본다거나, 스마트폰으로 방송프로그램, 뉴스, 게임, 쇼핑 등을 즐기며 별도의 외부생활 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씨는 스마트폰 게임, 이씨는 집에서 특별한 활동 없이 쉬는 것. 이처럼 두 사람과 유사한 여가 생활을 지속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진짜 ‘여가’의 의미를 찾고, 특별한 여가를 보내고 싶어 하는 반향이 커지고 있다.

서울시 정보화기획단이2015년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인 ‘통계로 본 서울시민 여가문화생활’에 따르면,서울 시민들의 대다수가 여행과 문화 생활,자기 개발 등으로 여가 시간을 쓰기 희망하지만,실제론 게임과 가사,휴식, TV 시청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 ‘TV 시청’, ‘게임’, ‘인터넷’ 등의 활동을 줄이고 싶은 마음과는 상반된 것이다. 모처럼의 주말,답답하고 바쁜 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를 즐기고 싶지만 현실은 ‘TV’와 ‘스마트폰’ 앞이다.

대한민국 대표 SUV 브랜드 스포티지는 이처럼 TV, 핸드폰에 중독된사람들을 위해‘스포티지 위켄드(SPORTAGE WEEKEND)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스포티지위켄드(SPORTAGE WEEKEND) 캠페인’의 주요 테마는 ‘핸드폰 중독’이 된 현대인들이 야외에서 활동적인 주말을 보낼 수 있게, ‘주말 활성화 프로젝트’라는 메인 테마로 잡고 있다.1년 52번의 주말에 맞춘 52가지의 주말 아이템을 웹진 형태로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세상에만 갇혀있는현대인에게 SUV의 본질인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고, 진짜 세상을 느낄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주말이라도 진짜 액티비티를 통해 보다 가치 있는 주말을 보내길 바라는 것이다.

스포티지 캠페인은 ‘스노쿨링’, ‘웨이크보드’, ‘박스레이싱’, ‘블롭점프’ 등의 파워풀한 아이템과, ‘레펠링’, ‘땅콩보트’, ‘플라이보딩’ 등의 스포티한 아이템, 마지막으로‘해먹 파티’, ‘핫태닝’ 등 스타일리쉬 한 아이템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껏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캠페인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실제로 해당 아이템을 즐기고 있는 52인의 인플루언서들에 의해 해당 액티비티가소개되고 있다는 점이다.이들은 디지털 화면에 사로잡히지 말고 진짜 세상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주말을 보내는 것의 가치에 대해 말하면서 그들이 생각하는 진짜 주말,그 진짜 주말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팁과 노하우, 아이템을 직접 소개한다.처음으로 접하는사람들에게 정확히 필요했던 일이기에 공감을 얻고 있다.

‘드론’을 소개하는 김지근씨는“사무실에서 매일 컴퓨터를 보면서 일을 해요. 고개를 푹 숙이고 어깨도 뻣뻣하지만 드론을 알게 되고 한강에서 날려보면서 평소에 보지 못한 하늘을 자주 보게 되었고 하늘이 얼마나 예쁜지 알게 되었어요.” 라고 말했다. 김지근씨는 무선조종모형헬기 ‘드론’을 창공에 띄우며 직접 조종하는 짜릿함과 걱정과 스트레스도 같이 해소가 되는 것을 느끼며 진정한 여가생활이 무엇인지를 느끼고 있다고 말하며, 네티즌들에게 이번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드론을 포함한 52가지의리얼 주말 아이템들은 모두 ‘스포티지 위켄드(SPORTAGE WEEKEND)’ 사이트(https://sportage.kia.com/Weekend)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또한희망하는 여가 활동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와주의 사항,추천 장소 등이 잘 정리되어 있다.

본 캠페인을 진행하는 기아자동차는 현재 ‘THE SUV SPORTAGE’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스포티지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심형 SUV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스포티지는현재 신형 모델 누적 9,000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