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多뉴스]'슈퍼맨' 100회, 55주 시청률 연속 1위 비결?... 네티즌 반응 "따라한 게 비결"

입력 2015-10-19 16:3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사진 KBS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가 100회를 맞이했다.MBC `일밤-아빠! 어디가?`의 뒤를 이어 육아 예능의 후발주자로 시작한 `슈퍼맨이 돌아왔다`는매주 일요일 황금 시간대를 차지한 이래 동시간대 시청률 연속 55주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최근엔 미국의 유명 방송사에 포맷을 수출하는 쾌거를 이룩했다.해당 소식을 전한 관련 뉴스는 댓글 300여 개가 달리며 연예 부문 최다 댓글 랭킹에 올랐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성공 비결에 대해 뉴스들은 `스타들의 리얼한 민낯`, `아빠와 아이들의 성장`, `아이들의 럭비공 매력` 등 다양한 이유를 꼽고 있지만, 댓글 반응은 상이하다.

사진 네이버

네티즌 의견은`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비관적이다. 이 프로그램의 성공 요인은 사랑이, 삼둥이 등 아이들의 매력에 대부분 기댔을 뿐이며 원론적으로 `아빠 어디가`의 표절에 불과한 기획이라는 것이다. 이에 "표절까지는 아니며, 모티브를 차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다"는 옹호의 반응도 있다. 하지만 옹호와 비판 측 모두`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전반적인편집과 자막이 재미를 끌어내지 못한다는 데 동의하는 분위기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