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패션디자이너 육성·동대문 상권 활성화

홍헌표 기자

입력 2015-10-20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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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앞으로 패션산업을 발전시켜 서울 관광·문화명소, 야외공연장, 버스 정류장 등을 탈바꿈 시킵니다.

서울시는 차세대 패션인력 양성과 서울 패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동대문 패션상권 활성화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서울시 패션산업 발전 종합계획`을 20일 발표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 패션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신진디자이너를 집중적으로 발굴해 육성합니다.

이를 위해 신진디자이너 대상 고강도 오디션 ‘서바이벌 패션 K’를 개최해 수상자들의 해외진출, 홍보마케팅 등 적극적인 데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서울 패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패션쇼와 박람회가 결합된 트레이드 쇼 개최, 국내외 쇼룸 설치 등 신진 디자이너의 해외진출도 돕습니다.

`서울 패션위크`와 상해·자카르타·싱가포르·방콕 등 아시아 신흥 패션위크간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다국적 디자이너 및 해외바이어 교류를 통해 서울패션위크를 아시아 대표 패션 페스티벌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동대문 패션상권’을 활성화합니다.

동대문의 옛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의·식·주`, `볼거리`, `즐길거리` 등 5가지 테마를 지역 상권과 연계, `복합 체험형 투어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를 위해 20일 오전 민간 창업 액셀러레이터인 N15을 방문하고, DDP 등에서 서울 패션위크에 참석한 해외바이어와 프레스를 만나 패션브랜드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내용을 청취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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