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 출연 : 강준혁 K&J 스탁 매니지먼트 대표
시장상황 점검
금일 시장에서 외국인은 거래소에 약 254억 원을 순매수 하고 있으며, 코스닥은 약 263억 원을 순매도 하고 있다. 외국인은 선물을 매수하고 있지만 콜옵션 매도, 풋옵션 매수로 합성선물은 매도포지션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거래소에 외국인 매수가 강화되고 있어 코스닥 시장 보다 강세흐름을 나타내고 있으며, 기관 흐름도 이에 영향을 주고 있다. 기관은 금일 거래소에서 약 493억 원을 순매수 했으며 코스닥에서 소폭 순매도를 진행하고 있다.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은 코스닥 보다 거래소로 형성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코스피의 목표치를 2,150p까지 상승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코스피는 주봉에서 지속되고 있던 하락세를 전환하여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나타났던 박스권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졌고, 그렇다면 2,150p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시장이 상승추세를 시작할 때 함께 움직이는 종목은 주도주가 될 수 있으며, 현재 IT부품 관련 종목, 철강 및 건설 종목에 강세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 세가지 종목은 시장이 2,150p까지 상승한다면 주도주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수급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시장의 이슈
현재 시장에서는 무선충전이 이슈화되고 있다. 이로 인해 이케아 및 리바트, 한샘은 가구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무선충전이 내장되어있는 가구를 개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케아는 삼성전자와 협력의사를 밝혔으며, 책상 및 탁자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해도 충전이 되는 제품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도요타, 아우디, BMW, 기아차 등의 자동차 업종도 신형모델에 무선충전 시스템을 증대하겠다고 언급했다. 무선충전은 스마트 폰의 이슈라고 판단하지만 위와 같이 모든 생활에 적용될 것이며, 예상치를 뛰어넘는 모멘텀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무선충전 관련 종목인 아모텍, 한솔테크닉스, 알에프텍에 관심 가질 필요가 있다.
투자 아이디어
코스닥이 추세를 돌파하고 상승하기 전까지는 거래소에 관심을 지속해야 한다. 코스닥은 이전에 저항을 받았던 가격권에 현재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박스권 움직임 혹은 상방 움직임 여부가 금일 흐름으로 인해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IT종목 중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은 LG전자이다. LG전자는 금일 11.21% 상승했으며, 삼성전기가 강세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IT는 완성 보다 대형 부품주를 중심으로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을 제안한다. 또한 철강 및 건설주도 강세흐름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현대제철과 포스코도 주도주가 될 가능성이 있다. 건설 종목 중 현대건설과 GS건설은 단기적으로 긍정적인 흐름이 나타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마켓포커스, 평일 오전 10시~12시 LIVE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