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동우 기자]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피부와 결 자체가 좋아요. 이런 피부는 신경써서 화장을 안 해도 화장이 잘 받는 피부에요. 이목구비 또한 뚜렷해서 진한 컬러가 들어간 메이크업은 추천하지 않아요. 피부는 건조하지 않고 수분기가 있어서 촉촉한 편이예요. 전체적으로 노란기에 어두운 피부톤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작은 트러블과 흉터가 있으니 이 부분만 가려주면 전체적으로는 톤만 잡아줘도 충분할 것 같아요.
▲ 베스트 팁
모델은 많은 컬러를 사용하는 것 보다 최소한의 컬러를 사용해 피부톤을 잡아주는 것이 좋아요. 기초 베이스에는 핑크빛 컬러 파운데이션과 쉬머, 비비, 수분 오일(환절기 함께 바르면 좋습니다)을 섞어 얇게 펴 바르면 노란기의 피부톤은 잡아 주고 화사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아이 메이크업은 컬러가 많이 들어가지 않을 거예요. 눈매 자체가 그윽해 진한 컬러 보다는 골드와 브라운 계열로 자연스러운 눈매를 가지는 게 좋겠어요. 코와 티존 부위에는 하이라이트를 넣어 음영감을 줄 거예요. 그러면 앞서 말한 그윽한 눈매를 한층 더 예쁘게 보일 수 있어요. 모델의 입술 라인은 뚜렷해요. 도톰하고 예쁜 입술을 가지고 있지만 입술의 산이 도드라져 보여요. 때문에 강한 컬러보다 핑크 계열로 입술 라인을 잡아 주고 입술 산에는 컨실러를 통해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게 좋아요.
▲ 메이크업 AtoZ
① 눈썹을 정리해 줍니다.
②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얇게 발라주세요.(핑크 컬러 파운데이션, 쉬머, 비비, 수분오일을 섞어 발라줍니다)
③ 퍼프를 이용해 얇게 펴 발라 줍니다.
① 눈 밑과 티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넣어줍니다.
② 피치톤으로 볼터치를 해주세요.(다크써클 색감부분을 맞춰줍니다)
③ 브라운 컬러의 섀도로 눈썹을 그려줍니다.
① 뷰러로 눈썹을 올려줍니다.
② 젤아입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그려줍니다.
③ 마스카라로 눈썹을 올려줍니다.
④ 핑크빛 컬러의 립을 바른 후 컨실러로 입술 산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라뮤제 윤진 부원장은 "모델은 전체적으로 노란기의 얼굴 피부톤이 어두워요. 이런 피부 톤은 기초 베이스를 할 때 코럴 컬러를 사용해야 피부 톤을 맞출 수 있어요. 자칫 파운데이션 톤을 잘못 사용하면 노란기가 더욱 강조돼 보일 수 있습니다. 모델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어두워서 기본 베이스를 밝게 하고 아이 메이크업은 골드와 브라운 계열의 컬러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만들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ryus@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