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 얀념과 더불어 데프콘의 간단 요리가 시선을 모았다.
‘양념전쟁 속 맛의 평화’라는 평가를 받은 데프콘의 닭갈비만두가 화제다.
과거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 코너에서는 결승후보로 군대용 고추장인 맛다시를 이용한 박형식의 군대볶음밥과 데프콘의 닭갈비만두가 올랐다.
박형식의 군대볶음밥은 햄, 달걀, 밥과 함께 ‘맛다시’를 넣어 볶으면 완성된다.
박형식은 “일반 고추장은 쌉싸름하고 매콤하다면 이건 새콤달콤한 맛”이라며 “인터넷으로도 살 수 있다”고 말했다.
맛다시 군대볶음밥을 시식한 출연자들은 “입에서 녹는다” “몸이 고추장을 받아들인다” “닭갈비 먹고 비벼먹는 맛이다” “고추장에서 나올 수 없는 감칠맛이 있다”라고 호평했다.
데프콘은 양념에 버무린 야채와 만두를 그대로 볶아 닭갈비만두를 완성했다.
매콤한 냄새로 출연자들을 매료시킨 닭갈비 만두를 맛본 출연자들은 “정말 맛있다. 내 스타일이다” “가게에서 파는 거 같다” “만두로 이런 맛을 낼 줄은 상상도 못했다” 등의 극찬을 하며 만족한 기색을 보였다.
그 결과 데프콘의 닭갈비 만두는 박형식의 군대 볶음밥을 꺾은데 이어 만장일치로 야간매점 48호 메뉴로 등극했다.
한편, 닭갈비 양념 만드는법과 데프콘 모습에 "닭갈비 양념 만드는법, 맛있어 보인다" "닭갈비 양념 만드는법, 잘하네" "닭갈비 양념 만드는법, 그래서 뚱뚱?"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