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가 공동주최한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를 개최했다.
27일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이번 기업가정신 콘서트는 기업 CEO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기업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강연자는 바이오에프디엔씨 모상현 대표와 한국인재인증센터 송수용 대표가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기업인이 가져야하는 기업가정신에 대해 이야기했다.
<기업가정신 콘서트 3회>
기업가정신 콘서트 3회차의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모상현 대표는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연구를 하면서 170여종의 신소재 개발과 87건의 특허를 받기까지의 과정과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R&D 분야 기술개발을 성공적으로 이어지기까지의 성공스토리를 소개했다.
모대표는 강연을 통해 “R&D는 혼자가 아닌 다각적인 융합으로 완성되는 분야로 해외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신소재 개발을 위한 몰입정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힐링리더와 킬링리더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 송수용 대표는 “리더가 어떤 마음을 갖느냐에 따라 조직구성원의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인적관리에서 오는 신뢰가 아닌가 한다”고 강조해 기업가들에게 자신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이 진행하는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는 기업CEO를 모시고 매월 한 차례 진행되며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송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