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새 브랜드로 `I.SEOUL.U`가 선정됐습니다.
28일 저녁 서울광장에서 열린 서울 새 브랜드 선포식에서 시민 1천 명과 전문가가 최종 후보 3가지를 놓고 투표한 결과 I.SEOUL.U가 58.21%의 지지율을 얻어 `Seouling`과 `SEOULMATE`를 제치고 서울의 새 브랜드가 됐습니다.
I.SEOUL.U는 사전투표(50% 반영)와 현장 시민투표(25%), 전문가 심사(25%)에서 모두 최다 득표를 차지했습니다.
선정된 브랜드를 고안한 대학생 이하린씨는 "지금 이 순간에도 활기차게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하는 서울을 나와 네가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BI를 만든 디자이너 최혜진씨는 " `I` 옆의 붉은 점은 열정을, `U` 옆의 푸른 점은 여유를 상징한다"며 "서울을 중심으로 나와 당신이 이어진다는 뜻도 담겨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 브랜드는 최소한의 기준만 지키면 누구나 자유롭게 디자인과 형태를 변형하고 상품화할 수 있는 오픈 소스 비즈니스 방식으로 모든 시민에게 개방됩니다.
김민기 서울브랜드추진위원장은 "서울 만의 브랜드가 아니라 전 세계 시민의 브랜드로 공유·발전시켜 나가려는 의도"라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서울의 브랜드였던 `하이서울`은 지난 2002년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취임하면서 시 예산을 들여 만들었는데, 새 브랜드 선정으로 13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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