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13년 동안 함께해 온 기존 `하이서울` 브랜드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됐습니다.
홍헌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I.SEOUL.U`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입니다.
지난 28일 열린 `서울 브랜드 선포식`에서 `I.SEOUL.U`는 시민 1천 명과 전문가들의 투표결과 58.2%의 지지율을 얻어 다른 최종후보였던 `Seouling`과 `SEOULMATE`를 제치고 새로운 브랜드로 낙점됐습니다.
`I.SEOUL.U`는 "다양하고 활기차게 발전하는 서울을 나와 네가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 `I` 옆의 붉은 점은 열정, `U` 옆의 푸른 점은 여유를 상징해 "서울을 중심으로 나와 당신이 이어진다는 뜻도 담겨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새로운 브랜드 결정에 기쁜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인터뷰> 박원순 서울시장
"많은시민들이 결정해주신거니까 그걸 가지고 디자인도 잘 만들고 우리행사때 마다 쓰고 시민 누구나 마음대로 쓸 수 있게 저작권 주장은 안할 것이다. 많이 써달라"
김민기 서울브랜드추진위원장도 새 브랜드를 전세계 시민의 브랜드로 공유·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지난 2002년 만들어진 기존의 `하이서울` 브랜드는 13년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됐습니다.
이날 선포식에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참석했고, 다채로운 축하공연도 열렸습니다.
<기자> "새로운 서울브랜드는 `I.SEOUL.U` 나와 너의 서울로 결정됐습니다.
서울시는 이 브랜드를 일반시민과 민간기업이 자유롭게 변형해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경제TV 홍헌표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