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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철, 배추값 `뚝`‥ "갈수록 김장 안 담근다" 채소 매출 감소
젊은층을 중심으로 김치를 사 먹는 가정이 늘면서 김장철 채소 수요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2~2014년 각 해 11월 김장 채소(배추·무·갓 등) 매출을 비교한 결과, 2013년과 2014년 매출이 각각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9%, 21.1% 감소했다.
반대로 서구형 식단의 하나인 `샐러드`용 채소 매출은 해마다 늘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 처음 김장 채소를 넘어섰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음식 문화가 한식 위주에서 양식, 일식 등으로 바뀌고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가 늘면서 김치 수요가 줄고 있다"고 김장 채소 매출 감소의 배경을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추세에 대응, 5일부터 1주일동안 `이색 김장 채소`를 시세보다 최대 30% 싸게 내놓고 수요 촉진에 나선다.
일반 무와 달리 속이 보라색인 `속 빨간 과일무(1개)`를 980원에, 일반 무보다 쉽게 무르지 않는 `천수 무(7~9개)`를 3천480원에, 붉은색·하얀색이 섞인 `강화도 순무(1개)`를 1천500원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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