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영 기자] 한동안 패딩에 밀려 인기가 주춤했던 코트가 올해는 주요 패션 트렌드로 다시 떠오르고 있다. 코트의 유행을 예상한 패션 업계에서는 올 겨울 주력상품으로 긴 기장의 코트를 앞 다퉈 출시하고 있다. 여성복 브랜드들은 코트 물량을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늘렸으며, 패딩 스타일 수를 줄이고 코트 스타일 수는 더 늘려 기획할 정도로 코트에 큰 비중을 뒀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전부터 코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산뜻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톰보이는 브랜드 특유의 오버사이즈에 여성미를 가미한 스타일의 코트를 선보였다. 톰보이 고유의 깔끔한 디자인에 포근한 느낌의 양털을 칼라 부분에 덧댄 퍼 칼라 코트는 입고되자 마저 인기제품으로 떠올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 외에도 네오플랜, 부클 등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코트와 여성스러움이 돋보이는 클래식한 코트 등도 출시하고 있다.
지컷은 옅은그레이, 베이지, 블러쉬(blush: 베이비핑크) 등의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함을 전달하는 색상의 누벨 메종 코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간결한 실루엣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극대화시켰다. 포켓 부분에 독특한 퍼 장식이나 무스탕 느낌이 나는 배색 디테일로 멋스러움을 더했다.
바나나 리퍼블릭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블러쉬 테일러드 코트를 출시했다. 베이비핑크 색상을 사용해 여성스러움을 강조. H라인의 심플한 디자인과 무릎 밑으로 내려오는 세련된 긴 기장으로 착용했을 때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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