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C 바이에른 뮌헨(독일)이 푸스발 아레나 뮌헨에서 열린 2015-2016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F조 아스널 FC(잉글랜드)와의 4차전 홈 경기에서 5-1로 대승을 거뒀다. (사진 = FC 바이에른 뮌헨) |
지난 달 21일 런던 원정 경기에서 당한 0-2 패배를 되갚기 위해 그들이 칼을 제대로 갈았다. 어느 정도 뮌헨의 완승을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그 차이는 크게 벌어지고 말았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끌고 있는 FC 바이에른 뮌헨(독일)이 한국 시각으로 5일 오전 4시 45분 푸스발 아레나 뮌헨에서 열린 2015-2016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F조 아스널 FC(잉글랜드)와의 4차전 홈 경기에서 5-1로 대승을 거두고 16강 진출 가능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뮌헨에는 역시 골잡이들이 즐비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입증시킨 경기였다. 경기 시작 후 10분만에 간판 골잡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절묘한 헤더 기술을 자랑하며 선취골을 터뜨렸다. 미드필더 티아고 알칸타라의 정확한 크로스를 받아 아스널 수비 라인이 만든 오프 사이드 함정을 기막히게 무너뜨리는 움직임이 인상적이었다. 레반도프스키는 중심이 뒤로 무너지는 순간에도 끝까지 공에서 시선을 떼지 않았다. 좋은 헤더 동작을 만들기 위해 시선 처리를 어떻게 하는가를 잘 가르쳐주는 명장면이었다.
곧바로 아스널이 동점골을 성공시키는 것처럼 보였다. 2분 뒤에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이 골문 바로 앞에서 가슴으로 크로스의 방향을 슬쩍 바꿔 그물을 흔들었다. 하지만 골 라인 옆에서 이를 지켜본 추가 부심이 외질이 팔을 이용하여 공 방향을 바꾸는 것을 정확하게 지적한 것이다.
정확한 판정 덕분에 동점골을 내주지 않은 뮌헨은 시원한 골 잔치를 이어갔다. 29분에 토마스 뮐러가 코만의 발리슛이 빗맞에 떨어지는 것을 받아서 왼발로 돌려찬 것이 아스널 수비수 몸을 스치며 골문 왼쪽 구석으로 정확하게 빨려들어갔다. 명 골키퍼 페트르 체흐도 어쩔 수 없는 골이었다.
뮌헨의 놀라운 공격력은 전반 종료 직전에 터진 알라바의 왼발 중거리슛 쐐기골에서 입증되었다. 공격수와 미드필더도 모자라 풀백까지 완벽한 중거리슛을 터뜨리며 아스널 선수들을 좌절시킨 것이다.
후반전 초반에는 부상에서 복귀한 아르연 로번이 바꿔 들어오자마자 알라바의 밀어주기를 받아 절묘한 왼발 돌려차기로 네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이쯤 되니 아스널은 추격 의지를 발휘할 기운을 잃었다. 69분에 골잡이 올리비에 지루가 알렉시스 산체스의 크로스를 받아 왼발 가위차기로 멋진 만회골을 터뜨린 것에 만족해야 했다.
바비에른 뮌헨의 골 잔치는 종료 직전에 멈췄다. 89분에 더글라스 코스타의 연결을 받은 토마스 뮐러가 자신의 두 번째 골을 오른발로 정확하게 차 넣은 것이다.
이로써 바이에른 뮌헨은 승점 9점을 얻어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 나란히 조 선두권을 유지했다. 나머지 두 경기를 통해 큰 이변이 없는 한 두 팀이 16강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아스널의 탈락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다. 아스널은 다음달 10일 올림피아코스와의 원정 경기를 반드시 이겨야 하는 입장에 놓였다.
덧붙이는 글 | ※ 2015-2016 UEFA 챔피언스리그 F조 4차전 결과(5일 오전 4시 45분, 푸스발 아레나 뮌헨)
★ 바이에른 뮌헨 5-1 아스널 [득점 : 레반도프스키(10분,도움-티아고 알칸타라), 토마스 뮐러(29분,도움-코만), 알라바(44분), 아르연 로번(55분,도움-알라바), 토마스 뮐러(89분,도움-더글라스 코스타) / 올리비에 지루(69분,도움-알렉시스 산체스)]
◎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
FW :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71분↔아르투로 비달)
AMF : 더글라스 코스타, 티아고 알칸타라, 토마스 뮐러, 킹슬리 코만(54분↔아르연 로번)
DMF : 사비 알론소
DF : 알라바, 하비 마르티네스, 제롬 보아텡(68분↔베나티아), 필립 람
GK : 마누엘 노이어
◎ 아스널 선수들
FW : 올리비에 지루(85분↔아이오비)
AMF : 알렉시스 산체스, 메수트 외질, 조엘 캠벨(59분↔키어런 깁스)
DMF : 산티 카솔라(87분↔체임버스), 프란시스 코클랭
DF : 나초 몬레알, 가브리엘, 메르테자커, 드뷔쉬
GK : 페트르 체흐
★ 올림피아코스 2-1 디나모 자그레브
◇ F조 현재 순위표
FC 바이에른 뮌헨 9점 3승 1패 13득점 3실점 +10
올림피아코스 FC 9점 3승 1패 6득점 6실점 0
아스널 FC 3점 1승 3패 6득점 10실점 -4
GNK 디나모 자그레브 3점 1승 3패 3득점 9실점 -6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