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농수산물 종합도매시장인 가락시장. 가장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도소매인은 물론이고, 일반 주부들도 즐겨찾는 곳이 바로 가락시장이다. 그동안 가락시장의 농산물들은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선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15일 공식 오픈하는 사이버 가락시장 공식쇼핑몰 가락24(www.garak24.com)는 가락시장에서 실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로, 클릭 한번으로 신선한 농산물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가락24에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수산물, 양곡류, 가공류 등 기존 가락시장의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특히, 도매상인들도 직접 상품을 올려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대형마트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의 품목과 비교해도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이에 소비자들은 유통 마진이 빠진 가격으로 신선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락24는 사업자 고객을 위한 사업자 전용몰도 운영해 사업자 할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그 밖에 각종 기획전도 진행된다. 계절 과일이나 식품 등을 비롯해 제품군 별 추천제품, MD가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MD추천상품 모음전, 신선식품 베스트, 가락24에서만 구입 가능한 스페셜 상품 등이다.
가락24의 관계자는 “국내에서 신선한 농산물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락시장이 고객들의 쇼핑편의를 위해 온라인몰을 론칭하게 됐다”며 “올바른 먹거리를 유통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바로잡는다는 가락시작의 철학에 따라, 온라인몰에서도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제품만을 엄선해 판매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