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음이온 계면활성제를 많이 사용한 샴푸를 사용하면 당장은 느끼지 못하더라도 두피에 자극이 많다. 특히 대다수의 탈모 전용 샴푸가 의약외품 성분을 용해시키기 위해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많아 오히려 더욱 건조하고 예민한 염증성 두피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적절한 종류와 양의 계면활성제를 함유하고 최대한 알콜 성분이 없는 저자극성 탈모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일상 생활에서도 적극적으로 탈모에 대비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유수분 균형이 깨져 낯 동안 평소보다 과량의 피지 분비로 두피와 모공이 지저분해질 수 있어서 저녁때 머리를 감고 시원한 바람으로 드라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밖에 일상 생활 속에서 펌과 염색을 최대한 자제하며 여성분들의 경우 머리를 강하게 잡아 묶는 것은 모근이 약해지는 등 `견인성 탈모`가 추가될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두피가 오히려 많이 건조해진다면 탈모 방지용 두피 보습 세럼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시간과 식사시간을 지키는 것은 신체 호르몬 대사에 중요하고 가급적 음주와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흡연을 줄이는 것이 모근 주변의 두피 신진대사와 혈액, 림프 순환을 호전 시킬 수 있다.
특히 스트레스는 유수분 밸런스를 깨트려 불규칙적으로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모근 주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 순환을 떨어뜨려 모근을 퇴화시키며 두피 염증이 증가하는 등 탈모의 큰 유발 요인이 되므로 평소 관심 분야의 독서나 취미활동 및 휴식을 통해 평소에 잘 환기시켜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탈모 진행이 빠르 다면 가급적 빨리 탈모 전문 병원의 진료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엔 탈모 원인 물질을 직접적으로 억제하는 특허 물질이 함유된 제품이 출시되고 탈모 방지가 96.7% 증명된 전자기장 탈모 치료기도 도입이 되어 남성 뿐 아니라 여성도 빠른 탈모 방지효과를 볼 수 있어 지체하지 않고 빠른 상담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