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의 해외 직구 온라인 쇼핑몰인 ‘하이타오 글로벌’에 한국 상품을 독점 수출하고 플랫폼 운영 사업을 진행하는 한양하이타오가 지난 11일 알리바바데이 특수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한양하이타오는 중국 광군제와 관련해 화장품과 패션의류 등 한국 상품 매출이 107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광군제는 숫자 1이 네 개인 11월 11일을 지칭하는 날로서, 중국의 독신인을 위한 기념일입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2009년에 대형 할인 이벤트를 치르며 유명해졌고, 올해 알리바바데이 당일 하루 동안만 지난해 보다 약 54% 성장한 912억 위안(약 16조 5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리바바와 후난위성TV가 합작 설립한 ‘하이타오 글로벌’은 해외 직구 전문 쇼핑몰로, 이중 ‘한류관’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한양하이타오가 독점 공급하며 수출과 플랫폼 공동 운영을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 그룹 계열과 직접 사업을 진행하는 국내 업체는 한양하이타오가 유일합니다.
오세광 한양하이타오 대표는 “그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온 신규 사업이 10월부터 실적에 반영됨과 동시에 중국 알리바바데이를 통한 중국의 해외 직구 시장 규모를 실감해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하이타오 글로벌이 우리나라의 우수한 제품을 중국인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최고의 해외 직구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