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까지 따뜻한 ‘터틀넥’ 이래서 더 좋아~

입력 2015-11-12 17:51  


[최지영 기자] 사계절 중 늦가을과 겨울에만 사랑받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터틀넥 니트. 목까지 따뜻하게 감싸주기 때문에 추운 겨울에 입기 제격이다. 특히나 올해는 연예인들이 자주 입고 나오면서 더욱 트렌드반열에 올라섰다. 따뜻함과 스타일리시함 모두를 가지고 있는 터틀넥 니트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 심플한 게 곧 멋스러운 것

터틀넥은 은근히 그 자체로 멋스러움이 풍기기 때문에 심플한 미니멀룩으로만 연출해도 세련돼 보일 수 있다. 몸에 딱 맞는 타이트한 핏은 어떤 하의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블랙 컬러나 베이지 컬러 터틀넥에 스키니진을 매치하면 섹시한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와이드팬츠를 매치하면 트렌디하면서 약간 매니시함이 더해진다. 좀 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A라인이나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하면 된다.
반대로 도톰한 두께감의 오버핏 터틀넥 니트는 심플한 캐주얼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청바지나 레깅스와 매치하면 깔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힙을 덮는 기장의 터틀넥 니트에 짧은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하면 러블리한 로맨틱 캐주얼룩이 연출된다. 이처럼 미니멀한 터틀넥 코디를 할 때는 목걸이, 가방, 신발 등 액세서리로 포인트 아이템을 더하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
▲ 코트와 찰떡궁합

터틀넥 니트는 단정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격식을 차려야하는 복장에도 제격이다.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 터틀넥 니트에 코트를 매치하면 클래식하면서 모던한 스타일링이 된다. 뿐만 아니라 화려한 컬러나 패턴이 있는 아우터와 매치했을 때 아우터의 디자인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이때 터틀넥 니트는 너무 루즈한 핏보다는 타이트한 것이 좋다. 그래서 부해 보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화이트, 아이보리 등 밝은 컬러의 터틀넥 니트 가볍고 산뜻한 느낌의 룩이 완성된다. 특히 이번 시즌 유행인 핑크컬러 코트와 매치하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여기에 발랄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더하고 싶을 땐 청바지를 매치하면 된다. 반대로 좀 더 여성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원할 때는 슬랙스나 무릎까지 오는 펜슬스커트를 입으면 효과적이다. (사진=메롱샵)

jmue@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