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GTX 위치한 동탄역세권 유동인구 높은 자리 선점 눈독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1113/B20151113132217570.jpg)
최근 수도권 지역에 대기업이나 관공서가 조성되면서 사람이 몰리는 현상이 늘고 있다. 기업 종사자들과 업무상 유동인구가 증가해 상권이 확장되면서 인근 부동산과 특히 상가의 가치가 증가한다.
최근 삼성, LG 등 기업을 배후에 두고 있어 인기인 동탄2신도시가 있다. 그 중 동탄역 인근에 반도건설과 세계3대 디자이너 카림라시드가 합작한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 스트리트형 상가가 이달 13일 분양 예정이다.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C-5BL과 C-8BL에 들어설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두 개 사업지에 상업시설연면적 37,916㎡ 규모, 지하1층~지상3층, 약 300여개 점포로 구성됐다.
`카림애비뉴`상가는 지난 세종시, 동탄, 김포 분양에서 단기간에 완판할 만큼 브랜드가치를 입증 받았다. 이번이 4번째 분양인 만큼 투자자들로부터 신뢰와 주목을 받고 있다.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테마형 스트리트상가로 접근성과 가시성이 높고 고객의 동선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미국의 그로브(Grove)와 같은 `타운형 테마 스트리트몰`로 브런치 스트리트를 조성해 `여유로운 쇼핑과 휴식, 문화를 선도하는 테마상가로 조성될 계획이다.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조성되기 때문에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사업지 주변에 컨벤션, 호텔, 상업시설 등 업무시설이 집중 개발될 예정이며 업무시설이 몰려있는 블럭들과 마주하고 있어 다양한 수요층의 유동인구가 풍부해 상권이 안정적이다.
배후기업도 풍부하다. 인근에 삼성디지털시티, 삼성나노시티, LG전자 디지털파크, LG이노텍공장, 기아자동차 등 대기업 근로자들이 많다.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산업단지, 동탄테크노밸리(예정) 등 많은 산업단지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동탄2신도시에 총 11만 6,000여 세대가 계획되어 있으며, 같은 블럭에 1,380여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560실, A2블럭 522세대를 포함해 약2,400여세대 자체수요가 있어 주거단지 수요도 풍부하다.
2016년 개통 예정인 동탄역(KTX, GTX), 인덕원~수원 복선전철(계획), 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이다. 집객력이 뛰어나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중심 상권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하 1층은 실제로 SSM(기업형슈퍼마켓)유치 계획 중에 있고 지상 1층은 프렌차이즈 카페, 식당, 편의점, 은행 등 업종, 지상 2층은 패밀리레스토랑, 헤어샵, 약국, 병원 등 서비스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점과 관련해 `안심임대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장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분양주에게 전문 임대에이전트를 선정해 안전한 양질의 임차인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 투자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오산천 중앙공원과 치동천을 걸어서 3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다. 환경과 분위기가 쾌적하고 수변공원 이용객들의 상가 유입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동탄역세권 주변에 분양중인 상가들에 비교해 저렴한 분양가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42-6번지에 위치한다. 준공은 2018년 말 예정이다. 문의는 1644-0067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