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화장 전문가를 자처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잇따라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했다.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정샘물과 10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는 SNS의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의 시장 진출과 때를 같이 해 같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이면서 사업가론 선배인 조성아의 브랜드에서도 신제품을 내놨다. 더 이상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 분류할 수 없지만 조성아 하면 떠오르는 이름인 애경의 루나에서도 새 제품을 선보였다.
얽히고설킨 인연의 이들 신제품이 연말 화장품시장을 달굴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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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JUNG SAEM MOOL `정샘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2.포니이펙트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3.조성아22 `페블루즈 에디션` 4.루나 `아이라이트 브러쉬 라이너 & 런웨이 크림 립스틱`
`투명 메이크업`의 창시자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은 25년에 걸친 노하우와 뷰티 철학을 기반 삼은 브랜드 JUNG SAEM MOOL을 론칭했다.
화장품 브랜드로서 `JUNG SAEM MOOL`은 각자가 가진 본연의 아름다움을 꿰뚫어봄으로써 개개인이 가장 아름다울 수 있는 개성을 창조하고 잘못된 메이크업에 가려져 있는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찾아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정샘물과 그녀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크리에이티브팀은 전문적인 자체 품평을 통해 품질부터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완성도를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마치 정샘물의 손길을 거친 듯 완벽한 메이크업을 선사하겠다는 것이다.
JUNG SAEM MOOL의 1차 출시 제품은 마스크, 토너, 에센스 등 스킨케어서부터 파운데이션, 브라이트너, 팩트 등 베이스메이크업 제품까지 총 17종이다. 이 가운데 대표 제품은 베이스 메이크업의 개념을 새로 한 파운데이션과 컨실러의 듀얼 블랜딩 기법으로 광래스팅 효과를 선사한다는 `정샘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이다.
이 제품은 잡티와 다크서클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며 타고난 피부색과 피부결에 윤기를 더해 자연스러운 베이스를 완성해준다. 또 얼굴의 입체적인 윤곽과 투명한 피부 톤을 완성시켜주며 고점도 오일 복합체의 뛰어난 보습력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윤기가 살아나는 타임리스 글로우 효과를 부여한다. 호수는 피부톤에 따라 라이트, 미디엄, 미디엄딥까지 3가지다.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포니이펙트로 도전장을 던졌다.
포니이펙트는 여주인공처럼 어떤 순간에도 완벽한 메이크오버를 실현하는 브랜드를 표방하고 있다. 때와 장소에 맞춰 드라마틱한 변화를 실현하고 싶은 2030 여성을 위한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선보인다는 계획.
첫 제품은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에디션의 콘셉트는 `파티에서 봤던 그 여자, 댓걸(THAT GIRL)`이며 4개의 품목군으로 이뤄졌다. `댓걸 피버 섀도 팔레트`는 9가지의 독특한 컬러와 텍스처로 정교한 아이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고 `댓걸 루미너스 컨투어링 팔레트`는 입체적인 얼굴 윤곽을 나타내는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광채를 부여할 수 있는 제품이다.
3가지 컬러의 `댓걸 아웃핏 립스틱`은 오일 번짐이 없는 매끄러운 광택감으로 깨끗한 입술 연출이 가능하며 `댓걸 일루젼 네일 라커`는 홀리데이 룩에 어울리는 화려한 네일을 완성할 수 있다.
포니이펙트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10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들에 한참 앞서 사업가로 변신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의 브랜드인 조성아22도 때마침 신제품을 선보였다. 한 번의 터치로 풍부한 컬러감을 표현해준다는 립스틱 `페블루즈 에디션`이 그 것.
이번 신제품은 입술에 바르는 순간 보이는 컬러 그대로 맑고 선명한 발색을 연출하며 젤리 포뮬러가 함유돼 속부터 차오르는 탱탱한 느낌을 부여한다. 또 기초 에센스 성분이 입술의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면서 주름 사이를 촉촉하고 보들보들하게 채워준다. 주름 개선과 자외선 차단(SPF 14) 기능성 인증을 받아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촉촉하고 윤기 있는 립 케어가 가능하다.
색상은 서울, 도쿄, 홍콩, 상해, 로스엔젤레스, 뉴욕 등 세계 주요 6개 도시에 영감을 받아 구성했다. 조성아22를 대표하는 컬러이자 서울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선홍빛 레드 컬러가 메인이며 나머지는 베이비 핑크, 핫핑크, 핑크베이지, 코랄오렌지, 레드브라운 컬러로 이뤄졌다.
한때 조성아의 사업 파트너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의 신화를 이뤄냈던 애경의 루나도 같은 시기 신제품을 내놔 눈길을 끈다.
루나는 이벤트와 모임이 잦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라이트 브러쉬 라이너`와 `런웨이 크림 립스틱`을 선보였다.
`루나 아이라이트 브러쉬 라이너`는 생잉크가 내장된 잉크 탱크 방식을 채택, 처음부터 마지막 터치까지 동일한 컬러가 구현되며 또렷한 아이라인을 완성해준다. 타르계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착색 우려가 없는 타이타늄 블랙 등의 안전한 무기안료를 사용해 민감한 눈가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또 필름 아이라이너처럼 물과 땀에 잘 견디고 클렌징으로 쉽게 지울 수 있다. 더불어 특수 피팅 폴리머 성분을 함유해 번짐이 없고 부드러운 극세모의 브러시가 정교하고 섬세한 아이라인 연출을 돕는다.
`루나 런웨이 크림 립스틱`은 은은한 코랄 색상부터 핑크, 레드 등 총 6가지의 컬러로 이뤄졌다. 고보습의 히알루론산과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가을과 겨울철에도 입술이 트거나 갈라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파우치 안에서 립스틱케이스가 열리는 일이 없도록 마그네틱 케이스를 적용했다. 케이스는 한손으로도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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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이지함화장품 `셀라벨 트리플 히아루로닉 보습 앰플` 2.땡큐파머 `트루 워터 딥 크림` 3.프럼네이처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4.그라운드플랜 `셀 파워 에너지 에센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 한층 차가운 바람과 메마른 대기가 피부를 괴롭힐 터. 이때를 대비해 고급 성분과 첨단 기술로 무장한 강력 보습 아이템들이 줄을 잇고 있다.
이지함화장품은 빠르고 강력하면서도 저자극의 보습감과 수분 집중 공급효과를 표방하는 `셀라벨 트리플 히아루로닉 보습 앰플`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정제수 대신 생체모방수 `셀라벨 워터`를 사용, 피부 수분을 이동시켜 보습력을 높여준다.
히아루로닉 성분은 고분자와 저분자 함께 들어있다. 고분자 히아루로닉은 피부 겉 각질층에 수분을 공급해 주름 사이를 메우고 저분자 히아루로닉은 피부 속 보습을 채워 완벽한 보습 시스템을 만들어준다는 설명.
이 제품은 이지함화장품이 에스테틱숍 유통 진출을 선언하며 재론칭한 셀라벨 브랜드의 첫 출시작으로도 관심을 모은다.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땡큐파머는 건조한 겨울 피부를 위한 수분 대책 아이템으로 `트루 워터 딥 크림`을 내놨다. 부드러운 꿀 감촉 텍스처의 이 제품은 외부환경으로 인해 메마르고 푸석해진 피부에 마치 꿀을 바른 듯 촉촉함과 윤기를 부여한다.
물방울을 닮은 천연 비타민 유래성분으로 잘 알려진 강력한 보습작용의 이노시톨을 비롯해 쉐어버터,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공급해주는 보습성분들을 풍부히 함유했다. 또 피부에 필요한 농축 영양 성분이 피부에 윤기를 더하고 수분과 오일이 이중 보습랩을 형성, 오랜 시간 보습이 지속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프럼네이처는 눈가의 집중 보습을 위한 새 제품을 출시했다. 금 1ppm과 다이아몬드 가루를 함유해 민감하고 여린 눈가 피부를 생기 있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하이드로겔 아이패치`가 그것이다.
1.4g짜리 패치 60개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수용성 타입의 기존 하이드로겔과 달리 고농축 에센스를 응축해 만든 겔 아이패치로서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준다. 따라서 눈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감을 부여하며 알로에베라잎, 황금, 녹차 등에서 얻은 식물성 추출물을 배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눈가 외에도 얼굴 전체와 바디의 필요 부위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내장된 스파출러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이마트와 프럼네이처 공식 쇼핑몰, 소셜 커머스,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그라운드플랜은 쌀과 토마토에서 얻은 식물 줄기세포 기반의 `셀 파워 에너지 에센스`를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은 니아신, 비타민D, 칼슘, 섬유질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라이스 식물 줄기세포와 비타민 B, C,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된 토마토 줄기세포에서 추출한 순수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들 성분이 피부 턴오버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
여기에 미백 효과가 있는 귀리가루 추출물, 피부를 보호하고 활력을 주는 동아시씨 추출물,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장미 추출물 등 6가지 식물성 성분을 더했다. 나아가 각각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도 함께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