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링크, 중국 왓슨스와 1800억 계약 체결

입력 2015-11-16 09:44  



뷰티 커머스 기업 비투링크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시장을 넓혔다.

비투링크는 중국내 최대 헬스·뷰티 전문 스토어인 왓슨스 오프라인 매장에 3년간 약 1,800억 규모의 한국 화장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홍콩에 본사를 둔 왓슨스는 아시아 4500개, 전세계 1만1,400개 매장을 보유한 세계적인 유통기업이다. 중국 왓슨스는 중국 내 340개 도시에 2,8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비투링크 측에 따르면 왓슨스가 한국 커머스 스타트업과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투링크는 이번 계약으로 국산 마스크팩 약 32종을 중국 왓슨스에 3년간 공급할 예정이다. 이후 중국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을 만한 한국 브랜드 화장품을 순차적으로 엄선해 입점시킬 계획이다.

특히 중국 오프라인 스토어 입점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뷰티 브랜드와 중국 유통 채널 사이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거래를 유도하며 국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인기제품 추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비투링크는 중국내 주요 온라인 전자상거래 채널뿐 아니라 오프라인 채널의 유통 라인까지 확보, 한국 화장품의 중국 시장 진출에 중요한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비투링크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불리는 11월 11일 광군제(솔로데이) 특수를 통해 월 매출액 30억원을 돌파했다.

비투링크 이재호 대표는 "자사는 최근 상하이 지사를 설립하는 등 중국내 유통 채널 다각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왓슨스 계약 체결을 통해 한국 화장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소개하고 중국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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