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에는 담배를 사러 온 듯한 청년이 점원에게 "후두암 1㎎ 주세요" 또는 "폐암 하나, 뇌졸중 두 개 주세요"라고 말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장면을 보는 또 다른 자아는 담뱃갑 속에 갇혀 `그러지 마라`며 절규한다.
복지부는 "국민에게 담배라는 제품이 결국 질병이며 질병을 아무렇지 않게 사고 있다는 점을 호소하기 위해" 이런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8월 17일 시작된 `1차 캠페인`에서 복지부는 발레를 통해 흡연이 질병이라는 점을 은유적으로 표현해왔다.
복지부는 "1차 금연 홍보가 3개월 이상 지났고, 금연 결심이 연말, 연초에 많이 이뤄진다는 점을 고려,2차 광고를 제작했다"며
"이번 2단계 금연 홍보 송출과 함께 연말·연초 금연 캠페인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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