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올해 상반기 두 차례에 걸친 금리 인하로 상가와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 부동산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이 금융상품 대비 높은 수익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분당선 연결로 강남구청역까지 15분인 5호선 답십리역 뉴타운이 강남 직장인들의 임대수요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고 주변 오피스텔 및 상가의 월세가 상승 중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강남o광화문 수요 `현대썬앤빌 청계` 가 답십리역 뉴타운 개발 지역에 입지하여 안정적인 월세 소득을 바라는 투자자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라며 말했다.
가장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부분은 강남지역으로의 진입이 손쉽고 압구정역 로데오 거리까지 20분 안에 충분히 도착 가능하여 강남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천호대로를 비롯한 동부 간선도로와 내선순환도로와 같은 다양한 도로망이 인접해 있어 서울 어느 지역으로든 빠르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한창 개발 중인 이 지역에 최근 `현대썬앤빌 청계`는 지하4층 지상 13층 총 오피스텔 342실을 100% 분양 마감 하고 1층 상가를 분양한다.
교통 환경이 좋은데다 안정적인 수요가 뒷받침되는 1층 상가는 수익률이 은행 정기예금금리의 2~3배를 상회하기 때문에 베이비부머들도 눈에 보이는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둘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국제 자산신탁(주)에서 시행하여 안전한 `현대썬앤빌 청계`는 5호선 답십리역에서 단지까지 도보로 1분 대면 이동이 가능하여 초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인근 지역 호재거리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시는 인근 장한평역 일대를 자동차 산업벨트로 구축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으며, 신청금으로 좋은 동.호수를 우선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 대표번호는 1522-2505 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