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이 `뷰티 스타트업 디파티` 행사 시작을 알리고 있다.
뷰티 스타트업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17일 서울 역삼동 소재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뷰티테크산업`을 주제로 `뷰티 스타트업 디파티(D.Party)`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뷰티 스타트업 및 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의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는 5개 사례발표와 함께 자유로운 뷰티업계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사례발표자로는 뷰티 커머스 기업 `비투링크` 이재호 대표,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 K-스타일 체험 서비스 `매력한` 김창준 대표, 화장품 리뷰 모바일 앱 `글로우픽` 공준식 대표, 뷰티숍 예약플랫폼 `헤이뷰티` 임수진 대표가 나섰다.
비투링크 이재호 대표는 `유통혁신을 통한 한국 뷰티산업의 아시아 진출`이라는 주제로 B2B, B2B2C를 아우르는 비투링크의 모바일 커머스 사업모델에 대해 설명했다.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는 모바일 커머스 시대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컨텐츠를 주목하며 컨텐츠와 커머스의 융합 플랫폼으로 `모바일, 온라인 뷰티 홈쇼핑`을 내세워 주목 받았다.
매력한 김창준 대표는 `한류와 뷰티의 만남: 한국 스타일의 재현`을 주제로 중국인 관광객, 즉 요우커를 위한 자사의 K뷰티 체험 서비스를 소개했다. 글로우픽 공준식 대표는 `리뷰의 진정성 축적을 통한 사업의 확장`, 헤이뷰티 임수진 대표는 `간편한 뷰티숍 예약플랫폼`에 대한 주제발표를 마련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디파티는 디캠프가 창업자, 투자자 등 창업계 관계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게 지원하는 월간 네트워킹 행사다.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뷰티 스타트업 간 협업이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