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다시마의 팔색조 변신, 눈길 가네

입력 2015-11-20 09:23  



[손화민 기자]쿡방과 먹방이 일상 생활을 지배하게 된 요즘, 식재료의 변신은 `무죄`다. 왜?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라는 광고 카피를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이른바 `슈퍼 푸드`들은 간식거리에서 뷰티 아이템으로까지 활용 용도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이 대형 마트부터 동네 슈퍼에 이르기까지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다시마`이다. 국물 재료로 주로 쓰이는 다시마는 끓는 물에 우려 먹는 것 외에는 별다른 섭취 방법이 없다고 인식돼 왔지만, 최근 다양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다시마의 팔색조 변신에 초점을 맞춰 봤다.

★튀각 대신 `꿈의 스낵`

최근 인기 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2`에서는 `차줌마` 차승원이 직접 바다에서 딴 다시마로 `튀각`을 만드는 모습이 방영돼 시청자들의 군침을 삼키게 했다. 보글보글 끓는 기름에 튀기고 설탕을 묻힌 튀각을 금방 만들었을 때 맛보면 그야말로 세상 부러울 게 없을 정도.

그러나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이 야밤에 먹기에는 제아무리 맛있는 튀각이라도 적절하지 않다. 눈물을 머금고 `다시마 간식`을 포기해야 할까? 그렇지는 않다. 튀기지 않은 다시마를 특수 동결건조해 바삭한 스낵으로 만든 다이어트 간식 `켈프칩`이 튀각보다 좀 더 건강한 스낵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한 봉지(5g)에 15kcal 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일뿐 아니라 `오리지널`을 비롯해 `어니언`, `갈릭`, `피자`, `바베큐` 5가지 맛이 있다. 또 다시마 고유의 영양성분은 그대로 갖고 있어 기존 튀각의 아성을 무너뜨릴 만한 `꿈의 간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다시마 젤리, 캔디

다시마 젤리가 생소한 이들도 있겠지만, 은근히 주전부리계에서는 스테디 셀러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상당히 사랑받는 간식거리로 자리를 잡고 있다. 젤리에 이어서 캔디도 출시돼 있는데, 다시마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바다의 맛`에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애호가들은 `이만한 간식거리가 없다`며 대량구매하는 특성도 가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기존에 건강식품으로 종종 보이던 `다시마 환(알약)` 형태보다는 다시마 고유의 풍미를 훨씬 잘 느낄 수 있어 사랑받는 것으로 보인다.

★다시마 샴푸, 팩, 에센스까지?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각광받는 슈퍼 푸드인 다시마는 함유 성분이 탈모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샴푸로도 변신해 나오고 있다. 국내산 다시마를 가공해 만든 샴푸는 `향이 이상할 것 같다`, `상상이 안 간다`는 소비자들의 선입견을 깨고 산뜻한 향과 안심할 수 있는 성분, 모발 건강 개선 효과로 사랑받는 상품으로 등극했다.

이에 힘입어 다시마의 유효성분을 피부에 전달한다는 필 오프(붙였다 떼어내는) 팩뿐 아니라, 다시마 성분을 함유한 에센스와 선크림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다시마의 팔색조 변신은 당분간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bluenew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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